156,549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메조미디어] 2021 상반기 미디어 이슈 결산

2021-07-13

마미손

5,541

0

메조미디어<2021 상반기 미디어 이슈 결산>자료로 돌아왔습니다!


올해 1월부터 6월까지의 미디어 이슈들을 4가지 형태로 나누어 총 결산합니다. 상반기 동안 디지털 미디어 시장은 어떻게 흘러왔으며 앞으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이번 자료를 통해 한 눈에 확인해보세요🙌





Index

1. 서비스 강화

-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와 뉴스토픽 사라진 네이버

- 블로그 전용 커머스 도구 '블로그 마켓' 오픈

- 선물하기 서비스 강화로 카카오와 격돌

- 카카오톡 하단 쇼핑탭 신설, 서비스 접근성 강화

- 틱톡에 대항하는 인스타그램, 숏폼 서비스 '릴스' 국내 도입

- 트위터, 24시간 후 사라지는 '플릿' 서비스 시작


2. 신규 서비스 출시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유료 플랫폼 베타 오픈

- 카카오, 오디오 소셜 플랫폼 '음(mm)' 출시

- 정기 구독 플랫폼 '구독ON' 출시

- 트위터, 음성기반 커뮤니티 '스페이스' 출시

- 커머스 시장 진출한 넷플릭스, 온라인 스토어 개점


3. 광고 상품 강화

- 카카오톡 비즈보드, 카카오T 앱에도 확대 적용

- 카카오모먼트 인스트림 동영상 상품 출시

- 트위터, 플릿에 풀 스크린 광고 도입


4. 사업 & 정책 변화

- 네이버웹툰 왓패드 인수,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

- 쇼피파이 방식 도입한 네이버, 아마존 방식 쿠팡 흔들까

- 지그재그 품은 카카오, MZ세대 잡아라

- 구글, 쿠키 제공 중단 결정 집단 대상 익명광고로 대체

- 애플과 구글, 예고되었던 개인정보 보호 기능 도입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메조미디어2021상반기디지털미디어미디어트렌드광고시장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young11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미손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