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가 발생한 작년의 소비행태는 기존 소비행태와는 뚜렷한 차이를 보였는데요, 보스님은 그 중 가장 큰 변화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메조미디어의 <2021 소비 트렌드 리포트>는 건강, 집, 온라인, 가치라는 측면에서 2021년의 소비를 전망해보았습니다! 2021 소비 트렌드 리포트 확인하고 많은 인사이트 얻어 가세요😊
Index
2021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19 vs. 2020 주요 업종 온라인 쇼핑 거래액 증감률
1. HEALTH
- 건강 관리가 더, 더, 더 중요해진 2021년
- 건강 관리 주요 수단: 건강기능식품 섭취, 운동
- 코로나19 이후 건강기능식품 구매 증가
- 건강기능식품 TOP3: 비타민, 유산균, 오메가3
-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운동 방법, 홈트레이닝
- 홈트레이닝이 키우는 덤벨 경제
2. HOME
- 2021년, 소비의 중심 '집'
- 외식 말고 집에서, 배달 서비스
- 샵 말고 집에서, 홈 뷰티
- 극장 말고 집에서, OTT
3. ONLINE
- 꾸준히 상승 중인 온라인 소비
- 마트 대신 온라인으로 장보는 소비자
- 온라인으로 쇼핑하는 중장년층
- 홈쇼핑보다 라이브커머스
- 비대면으로, 온라인으로 선물하다
4. CONSCIOUS
- 의식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의식 있는 소비자
- 맑고 투명한 브랜드가 잘 팔린다
- 가치 소비를 따라 가치 높은 브랜드로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