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지단
2013.06.11 21:09

 1. 마케팅을 더 잘 아는 방법.

 2. 마케팅을 더 잘하는 방법. 

 

굳이 저 위에있는 두가지 방법중 하나를 선택하라면 저는 더 잘하는 방법을 선택하겠습니다.

다들 비슷한 생각일거라 예상되지만, 1번은 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하는 방식을 표현한거구요. 2번은 실행입니다.

 

굉장히 간단한 것 같지만 실제로는 바로 이 '실행'의 차이에서 운영의 성패가 갈린다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온라인마케팅을 어떻게하면 잘 할수 있을까... 이런 질문은 사업자라면 누구나 몇번 쯤 고민했을텐데 전 사업자는 아니지만

저역시 비슷한 입장에서 좀더 체계적으로 제대로 알고 싶었습니다.

그러던중 아이보스 준전문가교육을 알게되서 전과정을 모두 수강하고 5월달에 신설된 온라인마케팅 집중워크샵도 들었습니다.

 

헌데 밑에분 후기쓴거 보고 갑자기 생각나서 좀 늦은감이 있지만 나름 참신한 후기를 작성해볼까합니다. 

참고로 절대, 네버, 추천수 받거나 리터 모아서 적립금으로 전환해가지고 아이보스내 고급컨텐츠를 이용하려고 하는건 아닙니다.... 정말 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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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쪼금은 그런마음 있어요 .. 아주 쪼금... -_-;..

각설하고 제가 수강한 집중 워크샵의 소감은 결론부터 말하자면 "실행을 위한 교육이었다" 입니다.

온라인마케팅의 기초부터 사업 발전 단계별 전략과 노하우까지 다양한 실제 사례를 보여주면서 강의를 진행해주신 덕분에

이해도 잘되고 짧은시간 많은걸 배웠습니다. 가장 반가웠던건 예전에 아이보스에서 소비자심리학이란 주제로 게릴라성 특강을 한적이 있는데 그때 강의 내용이 너무 좋아서 다시 듣고싶었거든요. 그런데 집중워크샵 강의에서 그 내용을 포함하고있길래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두번 들어도 질리지않을만큼 재밌고 중요한 내용이라서~  

이제 굉장히 다양해지고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선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있는 마케팅 이상의 그 '무엇'이 필요하죠~ 그게 바로 온라인마케팅 집중 워크샵 강의 중에 일부분인 소비자심리학 입니다~ 

그 외에 키워드광고, 블로그광고, 홈페이지 운영 전략 등 정말 6시간동안 필요한 엑기스만 쥐어짜서 알차게 구성한 강의라 대략적인 교육 커리큘럼만 보더라도 감이 오실겁니다 

 





온라인마케팅 집중 워크샵 커리큘럼 바로가기 





 

보통 사업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잘못 알고있는 사실중 하나가 무조건 비용을 많이 쓰면 광고효과가 좋은 줄 압니다.

이건 부분적으로는 맞는말이긴 하나, 온라인사업을 시작하시는 초기단계이신 분들에겐 비용과 시간을 통째로 낭비하는 지름길이자 망하기 딱 좋은 케이스 입니다. 내가 알면 아는만큼 최저의 비용으로 상당한 광고효과를 볼 수있는 방법이 꽤 많거든요.

 

그렇다면 여기서 잘 생각해봐야합니다.

 

매번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광고를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시간과 돈을 투자해서 광고를 할 줄 알는 방법을 직접 배우시겠습니까. 

어느쪽이든 장단점이 있지만 일의 생산성을 잘 고려해보시고, 소호사업자라면 후자쪽이 훨씬 낫습니다.

매번 교육을 들으면서 느끼는거지만..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그 앎이란 그누구도 아닌 내가 알아야 합니다.

6시간동안 강의를 들은 모든 내용을 곱씹을순 없어도 6시간의 투자로 몇 배 이상의 가치를 충분히하는 강의임엔 틀림없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항상 느끼는건데 아이보스의 교육은 이론을 위한 교육이 아닌 실행을 위한 교육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거든요.

 

교육을 듣고나면 분명 이런생각이 드실겁니다.^^

'회사에 가서 배운대로 한번 해봐야지..'

마케팅교육을 듣고싶은데 시간적인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커리큘럼을 꼭 확인해보시고 들어보세요~

전 개인적으로 2강, 5강, 6강의 내용들이 많이 와닿더라구요~ 그리고 정말 강의를 들으신다면 아는만큼 실행에 옮기세요~ 

그게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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