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써먹는 공공 입찰 진입 전략

[아이보스 교육 수강후기-공공입찰]꿀팁? 꿀통!

by 달빛고을2018.08.05 23:16

더운 날씨에 좋은 자리 마련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후기글이 길어져서 당신의 눈건강을 위해 요약글을 남깁니다

♡요약글 - 공공입찰 강의는 꿀통이다.

♡수강하면 좋은사람 - 사업자등록증이 있거나 사업자등록을 할 예정인 사람, 영화 '신세계'를 재미있게 본 사람


-주차 속초에서 아침에 차 끌고 올라가 차병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길 건너니 금방이네요. 휴가철이라 하행선이 막히는 걸 보면서 올라갔는데 그래도 즐거운 상경이었습니다. 마침 수강하셨던 한 분이 제빵하신대서 내려갈 때 이성당 들러서 빵좀 사갈까 했는데 막히는거 생각하며 끝나고 바로 내려왔네요.


차병원 주차장의 주차요금은 10분당 1000원입니다. 1시간에 6천원이죠. 시간이 좀 되는 분들은 조금 걸으시면 1시간에 4000원하는 사설주차장도 근방에 있는 것으로 봤습니다. 다음에 갈 때는 그곳으로 가볼까 생각합니다. 강남 강의장으로 가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강의장이 있는 센트럴 빌딩에도 기계식 주차타워가 있지만 주차가 안 된다는 아이보스 교육의 안내로 보아 건물내 병원 이용자 또는 상주하는 특정인원들만 사용할 수 있는 것 같았습니다. 1층의 관리하시는 분께 여쭤보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후기에 담으려 했는데 깜빡했네요. 어쨌든 강의장의 빌딩은 주차가 안 된다고 교육안내가 있으니 그리 생각하는게 맞겠습니다.


-강의장 13층으로 올라가면 자동문 열고 바로 있습니다. 아담하게 이쁜 곳이었네요. 처음 뵙는 매니저 분이 계셔서 어느 분이 매니저님이신지 몰랐습니다. 강의 준비로 여념이 없으셨어요. 화장실도 깨끗하고 강의실 의자도 편하고 냉방도 좋았습니다. 굳이 마이크 없어도 충분히 전달이 되는 공간이었습니다. 강사분의 목소리가 작지 않다면 생으로 해도 되겠습니다.


-강의 꿀팁이라는 신조어가 많이들 쓰이고 아이보스 교육후기들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말인데, 이 강의는 그냥 개꿀이었죠.


어쩌면 아이보스에서 이것을 개설해주신 것이 신의 한 수였습니다. 몇 번 강의명들을 보다가 어느 때부터인가 보이게 된 공공입찰이라는 말을 보며 호기심을 갖고있었죠. 이번에 마침 감사하게도 그 기초시작을 무료강의로 강남 강의장 1년기념으로 마련해주셔서 좋은 기회다 싶어 냅다 며칠전 신청하고 올라갔습니다. 지방에서 일을 하고있어서 강의날짜에 딱 맞게 움직이는 게 쉽지않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번 권영미 팀장님 강의도 신청취소하는 일이 있었는데요.


아이보스의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신뢰는 수강을 해보면 금새 생겨납니다. 교육팀과 강사분들의 노력과 소통이 기반한 것으로 보이는데, 수강후기 등을 통한 피드백도 잘 반영되어 있으리라 보이구요. 수많은 여타 시설이나 개인들의 강의에서 보이는 미숙하고 부실한 점을 극복한 전문강의를 맛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아이보스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이 아는 것과 잘 가르치는 것은 궤를 달리하는 것 아실거에요. 서울대 다니는 사람이 잘 가르칠거라는 생각이나, 운전을 잘 하는 사람이 훌륭한 운전교습자가 될 거라는 생각들 등 이런 명제가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 것은 오랜 말로 하면 교습법의 차이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 어려운 말 보다는 이렇게 이야기 해볼게요. 내가 아는 것을 어떤 과정으로 알게 되었는지를 분석하고, 그 중 무엇이 새롭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시행과 착오를 구분시켜줄 것인지, 어떤 단어와 태도로 접근할 것인지 등에 관한 관찰과 결정, 그리고 배려가 가득한 인성이 좋은 교육을 가능하게 해준다고 봅니다.


이런 면에서 봤을 때 홍용준 님의 2시간의 강의는 시작하거나 방향을 잡지 못했던 사람에게 멋진 길잡이가 되어주셨고, 다음 강의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줬습니다.


강의소개글에서 봤던대로 오랜 전문가의 면모와 자신감, 노하우를 전달해주고자 하는 열정도 고스란히 느껴졌습니다.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단어선택과 강의자료 화면의 순서구성도 좋았어요.

온라인상의 조언을 강의 이후에도 아낌없이 주겠다는 말씀도 감사했습니다. 수강자 분들은 사전에 좀더 공부도 해가면 더욱 좋겠어요.

현장에서 직접 뵙고 질문도 해보면 도움이 많이 되고 알찬 시간이 될 거에요.

내가 뭘 모르는지를 파악하는 게 내가 뭘 알아야 하는지를 선택하기 전에 할 일이라 봅니다. 공공입찰의 신세계를 알게 된 것이 행운이네요.

8월의 행운으로 결정하겠습니다.

인생의 행운이 되도록하는 것은 실행해야 비로소 만들어지겠죠.

강의내용은 수강하신 분들이 얻어갈 수 있는 것이니 자세한 것은 강의실에서 직접 경험해보세요~

다시한번 좋은 시간 만들어주신 아이보스와 홍용준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교육매니저님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또다른 교육들에서 뵙겠습니다.


덧붙임, 어느 수강자의 공공입찰 교육 수강후기 중 다른 사람은 몰랐으면 좋겠다던 말이 이해 됐습니다. 후기가 너무 길었네요. 쓰는 저도 피로가 급 밀려오고 읽는 당신도 여기까지 읽었다면 미안한 마음이 듭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권영미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아이보스 정회원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달빛고을
열심히는 기본 잘 해야 경쟁력
  • 활동지수3단계 (108점)
  •  

댓글 6
소셜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