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맑음
2013.05.22 10:03

안녕하세요 ^^ 

5월16일 진행되었던 성공하고 있는 기업을 위한 마케팅CS 강의 후기를 남깁니다 ^^

먼저 1만원에 이런 강의를 해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드립니다~!^^

 

메일을 통해  강의가 있는 것을 보고 바로 신청했답니다~

CS에 대해 배워본적이 없는 저로썬 특강의 목차를 보면서부터 궁금증이 생겼어요~

 

조얼강사님께서 차분하게 예를들어 설명해 주셔서 초보인 저도 쉽게 이해할 수 있었고 재밌게 들었어요~

CS하나로 기업의 생존이 달려있을 정도로 CS가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고객에게 다가가는 것이 좋은지 등에 대해 상세히 알려 주셨습니다 ^^

 

고객이 되어 생각해 보면 모두가 겪고 있고, 알 수 있는 내용이지만

지나치기 쉽고 사소한 부분들을 일깨워 주셨구요~

강의를 들으며 미안하다는 것과 감사하다는 것 그리고 어투가 고객들께 얼마나 중요한가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었습니다 ^^

 

또한 고객관리를 하는 방법을 나만 알고 있다면 소용이 없잖아요? ^^

(물론 혼자 고객관리를 하는 것이라면 상관없겠지만요~)

이와 관련된 C.C.O라는 CS전문가에 대한 이야기 또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회사의 관리팀 부장님을 모시고 함께 갔는데요~

부장님께서 다른 직원들이 모두 들으면 좋겠다고 하실정도로 강의내용이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

이런 강의는 CS분야나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 뿐만아니라 모든 분들이 들어도 좋을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고객에 대해 아는 것은 어느 부서, 어느 위치에 있든 중요한 것이니까요 ^^

 

또 이런 강의 자주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

좋은 강의 착한 가격에 마련해주신 아이보스측에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

후기로나마 감사의 마음 전합니다 ^^

댓글 4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