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퍼스
2013.05.15 15:57

저와 같은 마케팅 실무를 고민을 하시는 마케터들께.. 혹은 책 내용이 궁금하신 보스님들께 작은 도움이나마 되고자..

책 읽고 후기는 올리고 싶은데 어디에 올려야 되는지 몰라 게시판을 방황하다가..

교육후기 게시판이 제일 적당한거 같아 여기 남깁니다~~ ㅎㅎ

 

 

아이보스의 온라인 마케팅 통찰을 보고 난 후 소감을 딱 세문장으로 표현해 보자면,



1. 원하던 내용이 너무나 잘 정리되어 있다. 

   (온라인 마케팅을 큰 틀에서 보고 싶어서 책을 많이 찾았었는데.. 시중에는 이런 책이 없더라구요 ㅠㅠ)


2. 필요할때마다 꺼내볼 수 있게, 곁에 두고 보고 싶은 책이다.


3. ....근데 어렵다. (음?)



어렵다는건 결국 제가 가진 어설프고 얕은 지식과 경험 때문이라고 생각되네요.

깊게 제대로 알기 위해 앞으로 도움이 많이 될것 같습니다.

얼마나 소화가 가능한가의 문제는 있지만 ㅋㅋ


어려운 내용이나 깊은 내용이 많아서 일단은 전체적으로 쭉 통독만 한 상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시 정독하면서 천천히 읽으려구요..


그냥 전체적인 내용에 대한 느낌은..

시장을 보는법, 개별 마케팅 각론, 그리고 사례까지 내용이 정말 알차다는것!!

마케팅의 시작이자 전체가 된다는.. 시장세분화나 포지셔닝을 이론으로만 보면.. 뭔말인지 어쩌라는건지 모르겠었어서 답답했는데..

어떻게 시장을 쪼개면 되는지, 어디를 선점할건지 등등이 시장모형을 그리는걸로 설명되어 있어서 비교적 쉽게 이해할 수 있었어요.



특히나 인상적이었던건 책의 모든 내용을 사례로 적용시켰던 마지막 챕터!!


보통 마케팅 관련 책을 사서 읽어보면 마케팅 이론 자체가 국내에서 태어난게 아니라 그런지..

이론이 실제로 어찌 적용되는지에 대한 사례는 주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이나 노드스트롬 같은 외국기업 뿐이고.. 

(아마 마케팅 관련 책에서 한번씩은 보셨을걸요.. 단골메뉴..ㅋㅋ)

전체 관점에서 마케팅 전략을 풀어썼다기보단 한가지 이론마다 매칭시킨 사례들이 많았는데,


온라인 마케팅 통찰에서는 국내 홈페이지 제작사를 예를 들어 책에 나온 전체 이론을 적용시켜 풀어썼습니다.

헐.. 대박.. 이라는 말이 저절로 ㅎㅎ


그 외에도 실제 결혼정보회사, 천연라텍스 쇼핑몰 같은 살아있는 싱싱한 사례들이 곁들여져 있어서..

정말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그 맛과 깊이가 달라질것 같아요.


문제는.. 역시... 어떻게 얼만큼 공을들여 꼭꼭 씹어먹을것인지..

그리고 거기서 실제로 일에 어떻게 써먹을 것인지..

뭐.. 결국 저의 노력에 달려있네요 ㅋㅋ

욕심 많은 마케터로서 앞으로 해나가야 할 숙제가 많이 생긴 기분입니다. ^^;;



출간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좋은 책 감사드립니다~!! ^^

알차게 이용하겠습니당!



 

댓글 3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