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준전문가과정의 첫 출발의 시작을 홍기석 강사님과 함께 하였습니다.
'온라인마케팅 기초교육' 이라는 강의 주제로 전반적인 온라인마케팅을 두루두루 설명해주시는데
상당한 분량의 강의 자료와 2시간이라는 시간의 압박 속에서 최대한 많은 내용을 저희에게 전달해주고
픈 강사님의 모습이 역력했습니다. ㅎㅎ
전반적인 여러 가지 내용들을...
기본개념과 마케팅전략시 쓰일 수 있는 용도 중심으로 강의는 진행됬구요. 만약, 준전문가과정 수강 희
망하시는 분들은 온라인마케팅의 종류와 기본적인 용어의 개념 정도는 미리 숙지하고 가시는 게
좋으실겁니다. 그렇다고해서 강의중 전혀 알아들을 수 없는 전문용어가 이리 저리 난무한건 아니지만
어느 정도 알고 가시면 청강하는데 많은 도움되실거에요~
첫 강의를 듣고 제가 얻은 수확은 ...
1. 역시 생각했던 것보다 온라인마케팅의 영역이 굉장히 다양하고 세분화 됐다는 점.
2. 온라인마케팅시장의 흐름파악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한다는 점.
3. 내 업종과 현재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한 믹스마케팅을 해야 한다는 점.
이렇게 3가지정도로 압축할 수 있겠네요 ㅎㅎ
중간에 키워드광고 부분 중 몇 가지 생소한단어로 이루어진 공식 때문에 살짝 머리가 아프기도했지만
다행히... 뭐.. 로그분석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분들이라면 크게 문제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은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키워드광고나 고정광고, 또는 바이럴마케팅의
영역에 한정짓는 것이 아닌, 현재 내 업종과 상황분석을 통해 어떠한 부분이 필요하고 또 보완되야하는
지.. 믹스마케팅이란 맞춤처방이 시급하다는 걸 느낀 하루였습니다.
좋은 내용 강의해주신 홍기석 강사님께 감사드리며, 다음 강의도 기대하겠습니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