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아담슨
2012.07.14 01:19

지난 6월달 블로그마케팅 교육을 받고나서,

아이보스의 신용성대표와 아이보스의 교육콘텐츠에 매력을 느꼈기에

7.11 교육을 참석했습니다.

 

/// 교육소감 ///

 

(1)

- 지난번 교육때는 5분 늦었습니다. 대부분의 교육이 출석부르고하다보면

  대개 공고된 교육시간보다는 10분정도 늦게 시작이 되는데, 이미 교육이 한참 무르익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늦지않게 도착했습니다. 도착해서 커피도 한잔마시고....

 

  이번에도 7:30분 교육인데, 정확히 7:30분에 교육시작하더라고요...

  이런 부분에 교육기관으로서의 아이보스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다음부터는 늦을 수가 없겠죠^^

 

(2)

- 브레이크 타임이 한번 있고, 투타임으로 이루어지는데요....

  첫타임은 광고수익율, 목표수익율, 최대클릭비용등 난데없는 비율공식에 약간은 당황했는데요. (예습을 전혀 안했음^^;)

  계량적 마케팅접근에 대한 자극을 받았습니다.

 

  네이버 광고주중에서 저렇게 계량적, 정량적으로 마케팅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저렇게만 해도, 인터넷광고비의 30%는 효율적으로 줄이거나, 전략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겠다 하는 생각이 듭니다.

 

  좋은 내용이었지만....

  5%의 부족함이 있다면....

  공식의 단순화(simplification) 라고 생각합니다.

  구체적으로 말씀드리면 동일공식의 변형식 (A = B/C -->변형식 B=A*C)은

  최소화하면서 강의를 진행하는 교재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뭔말인지 아시죠?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3)

  두번째 타임은 말 그대로 아이보스 교육의 진국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유입마케팅과 전환마케팅!

  인터넷마케팅의 전반을 통찰할 수 있게 해주는 유익한 내용이었습니다.

  가격과 상품가치와 기대가치의 대소(大小)관계에 따른 마케팅 특징이라든지...

  인소싱에서 아웃소싱 그리고 크라우드 소싱으로 전개.발전시켜나가는 인터넷마케팅 전략이라든지...

  한메일과 엠파스(자연어검색) 네이버의 핵심전략 차이에 따른 성패의 역사과정이라든지...

  짧은 시간에 배우는 재미에 흠뻑빠져드는 즐거움을 주었네요.

 

  그외에도 상품제안의 3주체에 관해서...

  상품구성의 3각모형에 관해서...

  그리고 전환시나리오에 관해서...

  유사한 홍삼사이트등등의 다양한 실제 사례들을 곁들여가면서

  흥미진진하게 강의하셨고, 나는 배웠네요^^

 

(4)

  - 추가적으로

    검색광고, 지식인 마케팅, 블로그, 웹문서, 언론홍보, 카페마케팅등 마케팅 전반에서

    각각의 마케팅 기법과 역할 및 의미에 대해서 큰 그림으로 볼 수 있게 되었던 것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교육 말미에 사업의 규모와 성장에 따라서 핵심관리해야할 내용등에 대한

    피날레도 좋았습니다.

 

(5)

  - 끝으로 교육종료시간이 10시인데도 40분이상을 넘겨가면서까지

    강의에 최선을 다한 아이보스의 신용성대표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인터넷마케팅을 제대로 과학적으로 이성적으로 추진해보려고 하는

     모든 중소상공인, 대기업 마케터, 자영업자, 프리랜서들에게

     반드시 들어보아야 할 교육으로 기꺼이 추천합니다.

 

* 제 교육후기에는 진심이 담겼다는 것을 아시리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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