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미스터쿠
2017.12.17 23:00

2015년부터 스타트업에서 마케터로 일을 시작하며, 네이버 키워드 광고, GDN, 페이스북 게시물광고,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을 꾸준히 활용하고 실제로 광고비를 지출해가며 사용했었습니다. 2016년이 되어 다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됬고, 서비스 특성 상 다른 마케팅보다 네이버 키워드 광고에 집중하게 되면서 자연스레 다른 광고들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네이티브 애드가 많이 노출되는데다가 효율이 좋다는 이야기를 듣고 조을지 강사님의 GDN기초 실습을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사용해봤던 GDN이라고 생각해서 수업 전 잠깐 UI를 확인해봤는데 달라진 대시보드와 사용법 등으로 조금 당황했었습니다.

 

강의가 시작되고 초반에는 GDN광고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게 단계적으로 큰 틀을 설명해주셨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간에 실제로 경험 상 효과가 좋았던 광고방식에 대해서 추천도 해주시면서 실무자들에게 효율적일 수 있도록 강의를 이끌어나가셨습니다.

가장 중요한 실습부분에서는 준비해주신 교안에 실제 UI를 따라가기 좋게 캡쳐화면을 구성해주시고 한 단계 한 단계 모든 사람들이 따라올 수 있도록 실습시간에 시간분배를 많이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중간중간에 흐름이 끊키지 않게 질문도 받아주시고 수업이 끝난 이후에도 30분이 넘게 개별적으로 남은 질문을 받아주셔서 궁금한 점도 한번에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애초에 GDN을 한번도 사용해보지 못하진 분들도 절대 어렵지 않게 수강하실 수 있고 배너광고의 문이 열리는 좋은 계기가 되실 것 같습니다 :-)

 

조을지 강사님 좋은 강의였습니다 :-) 배너광고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2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