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Tistar
2017.09.15 15:17

일을 하면서 제일 궁금한 건 고객이 어떻게 움직이느냐 입니다. 

감으로 이럴거야, 저럴거야 하는 사업자입니다.

 

비용 들여서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했는데, 실무자가 운영을 하지만 뭐가 뭔지 모릅니다. 

그래서 이것도 좀 알아봐야겠다. 싶어서 강의를 신청해서 듣게 되었는데요.

 

일단 기초적인 용어에 대해 정리가 되어있어서 개념 잡을 실마리를 얻었습니다. 

애널리틱스 메뉴도 어느정도 이해를 할 수 있었구요. 

히트, 세션, 사용자에 대한 개념도 알았습니다. 

글고 보고서에서 사용자 집계가 일별과 월별이 다른 이유도 알았구요. ^^

 

4시간 넘게 강의를 들었는데 이런 쪽(통계, 프로그램)으로는 아는게 없어서 아직도 더 배워야할 것 같습니다만. 

감은 잡을 수 있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에 관련한 책을 사면 두께에 놀랍니다. 몇 페이지 읽다보면 이거는 잠 잘 때 딱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죠. 

그래서 알아가는 걸 포기했는데 이제는 관심도 생기고, 공부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요. 

 

이리저리 만져보고 이해를 한 후에 다음 단계 강의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고객이 움직이는 경로, 마케팅 활동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사이트는 제대로 잘 돌아가는지 체크하려면 꼭 알아야 될 것 같습니다. 

 

강의 듣고 이제 실무자가 하는 말도 알아듣고(세션이네, 방문자네, 사용자네,,, 이게 왜 다른지도) 실무자에게 내가 알고 싶은 숫자, 경로에 대해서 정확하게 지시할 실마리를 얻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한 사업자 분들이라면 기초 강의를 들으시면 실무자와 대화가 통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추합니다. 

댓글 2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