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오늘만사는남자
2017.01.13 09:12

안녕하세요. 펜잘입니다.

어제 러블링 유지용대표님의 강의를 듣고 나서 은혜를 입은 느낌이었습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라는 말이 생각나는 강의였습니다.

비전문가의 강의가 이렇게 머리속에 쏙쏙 들어오고 재미있는 부분까지 있을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사실 전문가들은 약간 딱딱하고 전문적이어야 한다는 강박관념을 갖고 강의를 진행하는데, 전혀 그런게 보이지 않아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물론 그 많은 내용을 단시간 안에 이야기 하려니 강사님도 머리가 아프셨겠지만, 몇가지의 유익한 정보가 빠진건 아쉽습니다. 하지만 무료교육으로 2시간안에 들을 내용으로는 정말 훌륭했습니다.

 

사실 블로그 강의를 들어도 핵심내용은 빼기 마련인데, 아낌없이 이야기 해주려는 모습에 감동받았습니다.

 

저같은 생초보들이 듣기에는 난이도가 좀 있어뵈더군요. 네이버파트너스퀘어 교육을 좀 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가장 인상깊었던 것은 욕...ㅋㅋㅋㅋ 인간적인 면이 여실이 들어나는 대목이었습니다. 오히려 그게 더 좋았습니다. 뭔가 감추려고 하고 억제하는 것 보다 그것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웃었다면 그것 또한 하나의 에피소드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강사가 아니라고, 준비해온 ppt가 없었어도 경험과 노하우를 들을 수 있어 좋았고 8개월 만에 X 억을 올린 것만으로도 대표님의 노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열정적인 고등학교 담임은 이런말 많이 하잖아요.

 

"남들 잘 때 다자고 남들 놀때 다 놀면 어떻게 대학을 가겠냐"고 말이죠. 유대표님도 마찬가지 이야기 였습니다. "남들 놀때 다 놀고 남들 잘때 다 자고 하면 돈을 벌 수가 없다." 열정과 노력 그리고 파트너, 꾸준한 관리를 하면 성공을 못할 수 없다." 라고 이야기 하시더군요.

 

열정을 느낄 수 있는 강의, 비전문강사지만 오히려 내게 유익했던 그런 강의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다음에 또 이런 스토어팜 강의 부탁드립니다. 감동먹었습니다.

 

여기 팬 하나 추가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4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