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필로필러
2010.08.30 12:40
교육을 받고 후기가 넘 늦었어요...ㅡㅡ;;;

16일 이메일광고 뉴스레터 마케팅 교육이 있었죠?

1차적으로 획득한 고객의 소중한 DB

그러한 소중한 DB를 그냥 버릴순 없겠죠?

그래서 2차로 이메일을 이용한 광고는 필수...

저 또한 교육을 듣기 전까지는 제 메일로 들어오는 수많은 광고성 메일...

너무 귀찮았어요.. 하루가 멀다하고 들어오니.. 이걸 스팸으로 등록하는 것도 귀찮고.. 그냥 두자니 메일용량을 차지하고...

하지만 저에게는 이렇게 귀찮은 존재가 광고주 입장에서는 아주 중요한 존재라는걸 알게되니 제 메일로 들어오는 광고성 메일을 다시 보게 되더라구요..

이날의 교육은 우선,
1차로 고객의 디비획득과 2차로 고객의 디비 활용법, 뉴스레터의 제작/발송, 화이트도메인, 메일을 발송한 후 분석 등 아주 유용하게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었어요..



신보스님께서 열심히 강의하시는 모습이에요..^^



그리고 아래 사진은 우리가 고객들에게 메일을 발송하고 난 후 오픈율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신보스님께서 친절히 알려주셨어요..^^




하지만 이렇게 광고주가 힘들여 메일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저같은... 그냥 오픈만하고 내용은 확인하지 않는 오픈율만 올리는 고객들도 있고 보지도 않고 스팸으로 등록하는 고객들도 있겠지만.. 그래도 우리 광고주님들 포기하지 말고 이메일광고 꼭 해야한다는거 잊으심 안되요...^^

저 또한 교육의 내용들을 토대로 열심히 이메일 광고를 할려고 해요...
그리고 신보스님 말씀처럼 그냥 메일만 보내면 땡이 아니라.. 그후에 3차마케팅도 매우 중요하니 메일을 통해 들어오는 고객들의 경로분석 또한 소홀히 하면 안된다는 것을 또다시 깨우치게 되었어요..

2시간 동안 너무 고생많이 하셨어요.. 앞으로도 좋은 강의 부탁드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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