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에서 로그인하면 가입에 대한 기여 리퍼러가 바뀌어요 ㅠㅠ

2017.06.13 02:18

DEWDEW

조회수 2,822

댓글 2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이 탑재된 웹 사이트를 운영 중인데요.

저희 웹 사이트에는 페북 로그인 기능이 있습니다

 

문제는 콘텐츠와 광고에 www.abc.com/?utm_source=naver&utm_campaign=2017&utm_medium=cpc 이런식으로 캠페인 태그가 붙어있어도 사용자들이 페이스북 로그인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골 설정에 대한 기여를 facebook.com/referral or m.facebook.com/referral로 잡아준다는 겁니다.

 

원래 세션에 대한 parameter 값으로 기여를 잡고 싶은데 이게 페북을 갔다가 인증을 받고 돌아오면서 새로운 세션을 발생시키거든요(구글 애널리틱스는 참조 사이트, 캠페인 태그, 검색엔진 등에 의해 리퍼러가 바뀔때 새로운 세션을 발생시킨다네요... 그래서 소셜로 잡혀서 이 놈이 새로운 세션인 페이스북으로 회원가입을 완료했다고 무조건 잡는 모양입니다.)

 

그렇다고 필터를 활용해서 추천제외를 하자니 실제 페이스북에서 오는 유입을 배제시킬 수 있으니 좋은 방법 같지는 않고요.

 

이에 많은 문서를 살펴봤는데 개발자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네요;;;;

실제로 이런 문제를 겪는 분들이 꽤 있는거 같아요.

GTM을 쓰고 있어서 GTM을 잘 써서 가령 페이스북으로 들어오는 리퍼러를

그 전 세션의 리퍼러로 바꿔치기를 한다던지...음 새롭게 리퍼러를 써준다던지

그러한 해결책을 알고 계씬 고수분들은 알려주세요 ㅠㅠㅠ 어렵네요

 

참고 : GA에서의 세션에 대한 정의 ->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2731565?hl=ko

GA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