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네이버CPC의 광고 소재를 변경하여 UTM태그를 붙이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오늘 어제일자로 검토를 하는데, 어떤 키워드는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데, 어떤 것들은 { keyword } 로 그대로 보여지는데, 이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키워드로 필터링 해도 그냥 { keyword }가 찍히니 어떤 키워드를 클릭했을 때 GA로 저렇게 오는지 알방법도 없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에서 그룹별로 뭔가 세팅을 달리해놓은게 있나 봤는데, 제가 확인하기로는 그런 부분은 발견되지 않네요.
GA가 키워드 부분에 { keyword }로 저장을 한다는건 네이버에서 {키워드값}의 변환값이 아니라 그냥 { keyword }로 GA에 보낸다는 결론인데, 어디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제가 작업한 태그 내용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