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naver cpc를 utm태그로 확인하는데 빠지는(?)것들의 정체 확인 방법

2017.06.09 10:57

블랙신공

조회수 3,451

댓글 7

안녕하세요.

어제 네이버CPC의 광고 소재를 변경하여 UTM태그를 붙이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오늘 어제일자로 검토를 하는데, 어떤 키워드는 정상적으로 확인이 되는데, 어떤 것들은 { keyword } 로 그대로 보여지는데, 이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키워드로 필터링 해도 그냥 { keyword }가 찍히니 어떤 키워드를 클릭했을 때 GA로 저렇게 오는지 알방법도 없습니다. 

혹시라도 네이버에서 그룹별로 뭔가 세팅을 달리해놓은게 있나 봤는데, 제가 확인하기로는 그런 부분은 발견되지 않네요.

 

GA가 키워드 부분에 { keyword }로 저장을 한다는건 네이버에서 {키워드값}의 변환값이 아니라 그냥 { keyword }로 GA에 보낸다는 결론인데, 어디에서 원인을 찾아볼 수 있을까요?

 

제가 작업한 태그 내용은...

http://homepage.co.kr/pages/pants/02/08/index.php?utm_campaign=Footbody_pants&utm_source=Naver&utm_medium=Cpc&utm_content={ query }&utm_term={ keyword } 

 

 

GA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