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팸여왕 김하나

2007.02.09 11:58

페북라이크

조회수 5,858

댓글 8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근무하는 김경사님으로부터 오랜만에 연락을 전해듣고 전화통화를 통해 들은 소식 하나는 김하나양을 거의 추적했다는 소식. 오늘 점심 때는 김하나양이 잡혔다는 소식을 전해주신다. 그래서 사무실로 돌아와 신문기사를 뒤져보니 김하나양이 잡혔다는 기사가 속보로 계속 올라오는 중이다.

요즘 인터넷을 쓰는 사람들은 잘 모르겠지만 한때 김하나양은 정말 대단한 유명인사였다. 오죽 하면 '스팸=김하나'라는 공식이 성립할 정도일까. 김중태문화원의 사전에도 김하나양을 등록해두었을 정도다.

* 참고: 사전에 올려둔 '김하나

그 김하나가 잡혔다. 덕분에 당시 고등학교 2학년인 남자였다는 사실이며, 그가 만든 스팸 프로그램이 델파이를 2개월간 연습해 만든 습작이라는 사실 등이 밝혀졌다. 당시 김하나가 보낸 스팸의 양은 무지막지해서 하루에도 수 십 통씩 받았을 정도다. 작년에 내가 웹 관련 강의를 할 때면 도중에 한 번 정도 김하나양 이야기를 스팸의 대명사로 언급할 정도다. 아마 내게 강의 들었던 분들은 오늘 기사를 보고 강연 때 예를 들었던 김하나양을 다시 떠올릴지 모르겠다.

이 친구가 그때 잠적하고 일을 끝냈으면 이번에 잡히지 않았을 것이고 김하나는 전설로 남았을지 모른다. 그런데 그 버릇을 고치지 못하고 피싱 사기를 하다가 결국 꼬리를 잡혔다. 김본좌에 이어 또 하나의 인터넷 유명인사가 잡힌 셈이다.

김하나를 잡기 위해 고생하셨을 김**경사님을 비롯해 사이버테러대응센터의 경찰 여러분에게 축하와 감사를 드린다. 스팸지존 김하나가 잡혔다는 소식이 퍼지면 스팸이 좀 줄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리텐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