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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제휴마케팅에 대해.....

2005.11.17 02:26

미쉬까

조회수 55,251

댓글 2

우선 장점부터요...

1. 실적발생시에 광고비가 나간다.

일반적으로 구매에 필요한 단계가
노출 -> 클릭 -> 구매라고 볼 때요.

- 네이버 등 포털의 고정광고는 노출을 기초로 한 광고 상품이고,
- 오버추어나 구글은 클릭을 기초로 한 광고 상품이고,
- 제휴마케팅회사는 구매를 기초로 한 광고 상품입니다.

즉, 노출이나 클릭이 몇 번이 되건 상관없이 구매가 일어나야 수수료가 나가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실적대비 광고비율을 책정할 때 가장 변동이 없는 방식입니다.

2. 환불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다

다른 광고는 노출이나 클릭을 하면 무조건 돈이나가지만, 제휴마케팅에서는 유예기간 같은 것이 있어서 환불이 발생하면, 수수료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점요.

1. 네트워크 사용료의 부담

어필리에이트한테 주는 수수료 외에 제휴마케팅회사에서 받는 고정 사용료가 따로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규모 이상이 되지 않는 쇼핑몰의 입장에서는 쉽게 시도해보기 어렵습니다.

2. 정산의 문제

일부 안정성이나 회사의 신뢰도가 떨어지는 회사의 경우, 어필리에이트들에게 수수료를 지급하지 않는다든지, 정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3. 지나친 어필리에이트의 부정적인 영향

아주 적극적인 어필리에이트의 경우는 아예 P4P광고를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청바지 쇼핑몰을 하시는데, 어필리에이트가 관련 키워드에 광고를 하거나, 심지어는 우리 쇼핑몰과 동일한 키워드에 광고를 걸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무를 하면서 느꼈던 장단점을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습니다. 도움되셨길...
CP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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