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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N B2B 고관여브랜드 광고집행?

2014.09.17 20:49

박헌

조회수 3,946

댓글 3

안녕하세요 보스님들. 나날이 발전하는 아이보스는 올때마다 기분이 좋네요. 

새로운 둥지에서 마케팅업무를 도맡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구글위주로 다시 세팅도 하면서 여러가지 진행을 하게 되었는데요. 

 

GDN으로 B2B 고관여상품을 광고해보신 경험이 있으신분이 계실지 의문이 되어 

고민을 나누고자 글을 올려봅니다. 

 

일단, 고관여상품이다보니, 브랜딩을 전제로 진행을 하되, 경쟁사보다 좋은 장점을 모토로

"이제 그만 고민하고 우리꺼 사!" 이런 형태의 GDN배너로 뿌리려고 합니다. 물론 CPC진행을 해야겠죠. 

 

GDN이 B2B 브랜딩에 적합하지 않다고는 하지만, 

클릭으로 오는게 목적이 아니라, 고민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고민 그만 하라는 의도로 노출만 되면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상품관여도가 너무 높아서 구매까지 최장 6개월까지 걸리는 상품입니다. 

 

생각은 그럴듯하지만, 전환율 체크할만한 데이터를 뽑을수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당연히 클릭이 없을것 같습니다. )

문제는 6개월만 해보고 아니면 접자고 하십니다. 

 

전환측정에 대한 숙제가 머리를 아프게 하네요. 여러 보스님들의 빛나는 아이디어가 필요합니다. 

 

일단, 제 아이디어는 구매할때 어디서 보고 왔냐 묻는 질문이 있는데, 이 독특한 배너를 본적이 있다. 

라는 질문을 하나 추가해서 체크하는 사람들의 전환을 체크하자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만.. 이것도 적을 것 같고..

(물론 장기간하면 나올 수 있겠지만, 광고피로도가 장난 아니기에 섣부른 판단은 어렵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고민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Google Analytics 세팅하다가 재밌는게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물론 구글 아날리틱스를 사용하셔야겠죠. 


상단의 홈 보고서 맞춤설정 관리메뉴에서  관리메뉴로 들어가시고,  

목표메뉴 클릭하시면  +새목표 옆에 갤러리에서 가져오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시면, 

보기 좋은 대시보드나 맞춤형 보고서 양식들을 잘 만들어놓은 사람꺼를 그대로 가져와서 세팅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요즘들어 양질의 템플릿이 늘어나서 바로 적용하면 좋은 리포팅도 가능하더군요. 
나름 세팅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관심있는 분들 꽤 계시리라 믿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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