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보도자료와 회사SNS 연동은 어떤게 가장 효과적인가요?

2012.03.08 17:04

마이구루

조회수 9,112

댓글 1

안녕하세요? 마이구루입니다.

 

회사가 비수기(?) 상태라 언론홍보를 하려고 합니다.

작은 기업이고 브랜드 인지도도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이라 홍보의 효과는 크게 없으나

꾸준히 하면 좋다는 의지 하에 열심히 뉴스와이어에 보도자료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보도자료를 통해 회사 홈페이지도 방문하게 하고, 검색도 발생시키려는 의도가 다분한데요...

 

보통은 보도자료를 작성하면 하단에 회사소개랑 홈페이지 주소가 링크 되잖아요?

그럼 홈페이지로 유입이 되는 건 당연지사인데,,

 

보도자료를 자체 뉴스레터나 카페 등 여러 게시판에 복사에서 붙여넣기를 하는 경우,

나름 꼼수?를 써서 본문 전체를 다 넣지 않고 "더보기" 를 클릭하게 만들어서

홈페이지 또는 SNS(페이스북, 블로그)로 유입되게 하려고 합니다.

 

여기서 질문!

 

여러군데 뿌려질 보도자료의 '더보기' 링크는 어떤 곳으로 링크시켜 놓는게 좋을까요?

 

1) 홈페이지 (방문자수 체크는 안되지만, 최근 게시물 조회수 1주일 동안 10건 될까말까)

2) 네이버 블로그 (하루에 20~30명 방문)

3) 페이스북 페이지 (현재 fan이 40명 조금 넘습니다.)

 

1),2),3)에 게시되는 내용(콘텐츠)은 거의 동일합니다. (표현방식의 차이) 

이왕이면 방문자수가 높아짐에 따라 이익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궁금해요.

 

제 생각으로는

1) 홈페이지로 유입수가 많아지면, 포털에서 저희 회사 사이트가 상위에 랭크 될 것 같기도 하고 (맞나요?)

2) 블로그 유입수가 많아지면, 당연히 검색할 때 상위에 노출될 것 같고. (근데 네이버 블로그라 다른 포털에서는 별로 효과가 없을 것 같고..)

3) 페이스북으로 연동하면 fan 수가 늘어날 것 같긴 하지만, 생각보다 페이지 '좋아요' 눌러놓고 '게시물 가리기' 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아 사람들이 많이 안볼 것 같기도 하고, 내용 검색은 거의 google에서만 나오는 것 같더라고요...

 

보통은 어떤 전략?으로 실행하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도와주세요~~

언론홍보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