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무료 카페 컨설팅 사례 공유 No. 22 - 홍보카페

2015.10.21 11:07

랑연

조회수 2,227

댓글 4

안녕하세요. 랑연입니다. 

 

지난 열흘 정도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까 

 

쪽지로 컨설팅 주신 분들께 연락이 늦었습니다. ::

 

회사에 묶여 있는지라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네요. ㅎㅎ

 

빠르게 사례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카페 컨설팅 사례 공유 No. 22 - 홍보카페 

 

기본정보를 공유하자면 2012년에 만들어진 카페이고, 회원수는 매우 적습니다. 

 

약간의 노출글을 작성하고 있으며 홍보용으로 활용되고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자체가 아직 회원이나 컨텐츠가 많지 않기 때문에 점검 보다는

 

향후 컨셉을 위주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1. 디자인 

 

카페 대문이 너무 큽니다. ::: 한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이미지는 답답함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물론 노출을 통해서 들어오는 회원 분들이 대부분이시겠지만 

 

대문을 보면 답답함에 이탈을 하는 경우도 고려하셔야 합니다. 

 

 

 

2. 일방통행 vs 쌍방통행

 

사이트와 카페, 블로그의 차이는 검색이 되고 안되고의 차이입니다. 

 

물론 사이트도 웹문서에서 검색이 되기는 하지만 웹을 보는 비중은 많지 않을 뿐더러

 

검색시 상단에 웹문서가 나오는 경우도 희박합니다. 

 

때문에 노출면에서는 카페와 블로그가 유리합니다. 

 

 

그럼 카페가 좋으냐? 블로그가 좋으냐? 이 부분을 놓고 본다면

 

저는 카페를 권유 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는 지속적으로 컨텐츠를 제작해서 올리고 관리를 해야지만 글이 노출이 됩니다. 

 

카페는 일정 궤도에 오르면 더이상 컨텐츠를 올리지 않아도 

 

회원들이 소통을 하기 때문에 지수가 유지 or 상승하게 되고

 

기존에 올린 글들이 상위에 유지될 수 있도록 좋은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쉽게 이야기 해서 사과를 계속 사다 먹을거냐

 

사과나무를 심을거냐라고 비교하시면 쉽습니다. 

 

물론 심는게 더 힘들겠지만 시간이 지난 뒤 되돌아 보면은 키우는게 좋져.

 

다만 키우면서 죽어버리는 상황도 고려를 하셔야 합니다. ^^: 

 

 

위 사항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현재 카페를 블로그처럼 운영하고 계십니다. ㅜㅜ

 

여러개의 아이디를 사용하는 것은 좋으나 같은 ip에서 작업을 하실 경우 

 

언제가는 죽어버리게 되고 그동안의 노력은 물거품이 되어 버립니다. 

 

시간과 노력을 따진다면 오히려 마이너스인 상황이 되겠지요. 

 

 

운영을 하시면서 커뮤니티화를 시키시는 편이 좋습니다 .

 

고객들과 소통을 하시면서 홍보를 하고 글을 남기시도록 유도 하셔도 좋고

 

방안은 제가 통화중에 말씀드린 사항대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회원 가입 관련

 

홍보 카페이다 보니까 전체 공개로 되어 있고

 

가입을 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낄 수가 없습니다. 

 

또한 일방통행 형식이다보니까 더더욱이 그런 부분이 없지 않습니다. 

 

 

권유 드린 방법은 말씀드린 카페처럼 정보 공유 형식, 사례 공유 형식의 

 

대문과 게시판을 운영 하시는게 좋습니다. 

 

 

결국 사람들이 보고 싶어 하는 정보는 후기가 가장 영향력이 크니까요. 

 

정보는 오픈하되 사례는 가입을 하고, 등업을 해야지만 볼 수 있게 한다면

 

지금보다는 빠르게 회원이 늘어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대문은 말씀드린 방식대로 운영 하시고

 

혜택을 주는 방법은 베이비 스튜디오의 방식을 따라가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서비스 앨범을 주는 조건으로 정말 어마어마한 활동량을 요구 하고는 합니다. 

 

 

 

4. 신뢰적인 부분

 

세가지 사항을 말씀 드렸습니다. 

 

첫째, 개인의 일기 형식의 글을 꾸준히 올리시는 것도 좋습니다. 

 

결국 모든 일은 사람대 사람이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다 라는걸 알고 연락을 하게 되면

 

부담감도 덜하게 되고, 오히려 신뢰를 얻는 경우가 많습니다. 

 

둘째, 업체, 개인의 카페 보다는 ooo하는 사람들 형식의 커뮤니티를 권유 드립니다. 

 

여기서 협력 업체, 도움을 주는 회사 형식으로 진행하시게 된다면 

 

오히려 반감이 덜하게 되고, 혜택은 더 받는다는 느낌을 받아 상담이 늘어날 것입니다. 

 

마지막, 협업을 통해서 진행 하시는 방향을 권유 드렸습니다. 

 

같은 업종에 계신 믿을 수 있으신 분들이 같이 댓글을 달고 하신다면 보다 객관적인 

 

정보라는 이미지와 선택할 수 있는 선택권을 주기 때문에 신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할래 말래? 이것 보다는 a,b,c 중 어떤 것을 할래가 보다 마음이 편한 법입니다. 

 

 

 

이외에도 운영을 하시는데 노출을 위주로 하고 계신데

 

한번은 키워드 분석을 진행 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열심히 글을 쓰시지만 사람들이 검색을 하지 않는 키워드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물을 찾는 사람에게 떡을 홍보하고 물을 팔 수있는건 아니니까요.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꼭 좋은 소식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빠르게 사례 공유를 마칩니다. ^^*

 

- 무료 컨설팅을 하는 이유

 

 

컨설팅을 드리는 이유는 어디까지나 서로의 양질의 정보 교환입니다.

 

그렇다고 노하우나 극비의 비밀같은걸 물어보지는 않습니다. ::

 

제가 드릴 수 있는 컨설팅은 카페가 있으시다면 카페에 대한 간단한 점검과 조언.

 

시작하시고자 하신다면 컨셉이나 업종 경쟁, 난이도, 현황 정도의 팁을 드릴 수 있습니다.

 

물론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교육에서나 들을 수 있는 부분도 가끔 튀어 나오기는 하지만

 

원칙적으로 기술적인 부분까지는 회사 기밀사항이라 오픈 드리기는 곤란합니다. :::

 

 

정말 많은 분들이 최적화라는 카페, 아이디를 통해서 홍보를 하시고자 합니다.

 

카페는 블로그, SNS와 달리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회원이 되어 활동을 할 때에

 

스스로 굴러다니는 마케팅 채널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컨셉경쟁 분석, 그리고 수많은 노력 없이 절대 그냥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불과 1,20년 전만해도 TV, 신문 광고만 해도 뭐든지 잘 되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아이 엄마들이 인터넷에서 본 정보를 병원에 가서 성분명을 말하며 상의할 정도입니다.

 

즉, 검증하는 한 단계가 더 생긴 샘이지요.

 

(물론 그 검증이 마케터들이 만들어낸 허구라는 안타까운 사실이지만.. ㅜㅜ)

 

 

어떤 사업을 하시던지 기존 광고에 카페, 블로그, 지식인은 기본으로 받쳐줘야 합니다.

 

광고를 보고 -> 인터넷으로 찾고 -> 홈페이지방문을 하여 결정이 일어납니다.

 

 

저는 적어도 카페를 시작 하시려고 하거나, 이미 시작하신 사장님들의 시행착오를 줄여드리고

 

저 또한 생각하지 못한 부분과 직접 하지 못하는 경험을 간접적으로 접하므로써 더울 발전을 하고 싶습니다.

 

 

쫓아가지 않습니다. ㅋㅋ 부담없이 쪽지 주시면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립니다.

 

 

무료 컨설팅이지만 한가지 부탁을 드린다면

 

컨설팅 후에 리뷰 글에 솔직하게 느끼시는 점, 도움이 되신 점

 

그리고 아쉬운 점이 있으셨다면 꼭 아쉬운 점 (제 발전을 기원하여 주신다면.. ㅜㅜ)

 

댓글로 남겨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쪽지를 주실 때는

 

휴대폰 번호운영하시는 카페 혹은 사이트 주소를 남겨 주시면 먼저 검토 후 정리하여 연락을 드리며

 

보다 짧은 시간동안 양질의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 ^^*

 

다시 말씀드리지만 연락처를 꼭 남겨 주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하며

 

보스님들의 성공을 간절히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카페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