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틈새 마케팅 방법... 가치는 얼마?

2009.01.08 16:17

나눔돌쇠

조회수 4,458

댓글 34

안녕하세요~ 돌쇱니다~

봄맞이 사업을 진행하려고 오프라인에서 한달여 돌아다니다 보니 새해인사도 못드렸네요.
2009년 복많이 받으시구요... 돈보다도 즐거운일이 가득한 한해 되셨으면 합니다.

보스님들은 어떤 마케팅으로 효과를 많이 보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돌쇠는 사업이나 뭔일이 있을때 남들이 하는건 다 좋다고 해도 왠지 무조건 싫어하는 스탈이라 다른게 없을까를 고민을 많이 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전에도 말씀드렸듣이 우리나라에서 유난히 천대받고 있는 "웹검색"부분에 대한 SEO작업과 검색 노출에 대해 관심을 요즘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그결과.. 드디어 네이버가 바뀌면서 웹검색도 어느정도 오픈을 하더군요..

기존 네이버 웹검색 크롤링및 노출이 되지 않던것이 죄다 검색 노출되기 시작했습니다.
일평균 키워드별 네이버웹검색 30명 방문하던것이 300명이 훌쩍넘더군요.. 10배 올랐네요..ㅋ;
희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것저것 하던중에 검색봇의 크롤링과 링크페이지에 대한 구멍이랄까? 새로운 방법이 생각나서 몇일동안 밤새고 해메면서 시스템하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 웹검색에 걸린 문서를 클릭하게 되면 크롤링된 시점의 문서로 링크가 되는것은 당연합니다만.. 이런 문서들을 익스플러로 404에러를 강제 발생시킴으로 이후링크될 주소를 마음대로 변경할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런 시스템을 만들어 놓으니 웹검색에 노출된 문서의 링크를 타고들어온 방문자를 내맘대로 보내고 싶은 주소로 보낼수 있고.. 시간대별, 방문자수조절, 방문자 나눠보내기등을 자유롭게 할수 있더군요...ㅎㅎ;


현제 일 순방문자 4000명~5000명을 보내고 싶은곳으로 마음대로 보낼수 있습니다. 작업좀 하면 일 만명까지는 무난히 마음대로 움직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걸 어디다 쓸까 하다 응용을 한번 해봤습니다.

검색창에 예를들어 "아이보스"라고 검색하는것과 주소창에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query=%EC%95%84%EC%9D%B4%EB%B3%B4%EC%8A%A4

직접쿼리전송을 하는거나 똑같이 "아이보스"라는 키워드는 네이버 서버에 저장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검색수와 업체점수에 반영되게 됩니다.

연관어 작업하실때 일일히 전부 검색어쳐서 작업하시는 분들계셨었는데.. 이런식으로 연관검색어 주소로 붙여넣기로 쉽게 작업하실수도 있습니다.
삼천포로 빠지기전에..연관검색어는 나중에 이야기 하도록 하구요...


일 4000명을 위와 같은 주소로 전부 보내봤습니다. 이로 얻으려고 했던건 바로..

검색창의 "자동완성"을 만들수 있느냐를 테스트 해보기 위함이였습니다.

될까?? 라는 의심을 가지고 시작했습니다만... 되더라구요....ㅋㅋㅋㅋㅋㅋ;

예를 들어 "아" 만 검색해도 "아이보스"가 완성되서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혼자 박수쳤더랍니다...ㅎ;

"자동완성 마케팅"이라고 할까.. 인지도나 신뢰에 있어 자동완성되어 나오는 업체라면 신문사 돈주고산 배너보다 나을껏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에 연이어 테스트를 한것이 "바로가기"등록입니다.

검색어에 따른 가장 적합한 업체나 사이트가 바로가기 등록됩니다만... 바로가기 아무데나 등록을 안해줍니다. 방문자나 검색율,키워드 클릭율등이 없으면 신청해도 빠꾸 맞습니다.

자동완성된 업체명을 바로가기 신청을 해봤습니다. 이미 두번 빠꾸 맞었던곳이었습니다만 바로가기 링크가 걸리더군요...ㅋ;

한번 방문자 몰아주기로 자동완성과 바로가기등록 세트로 하게 되면 업체이미지에 대해 많은 플러스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기타 여러가지 응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추천인마케팅,배너클릭..잡다한것들..등등..



보스님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같이 이야기 해봄이 좋을것 같아서...

1.이런 마케팅방법에 대해 어떻게 생각을 하시는지요?

2.방문자를 마음대로 시간대, 유입량등을 조절할수 있습니다. 단, 타겟이나 키워드 설정이 되지 않은 무작위 방문자일시 순 방문자수 1000명을 보내주는데 가치를 돈으로 따지면 얼마?

3.포털사들의 검색창의 자동완성 마케팅 가치는 얼마?

4.바로가기 링크의 마케팅 가치는 얼마?

5.방문자를 마음대로 설정한 링크로 보낼수 있는데.. 이걸 응용할수 있는 방법은?



지식인, 블로그도 좋지만 2009년에는 새로운 방법이 없을까 다시 한번 같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해서 글을 올립니다. 고인물은 썩습니다.
매일 블로그..블로그..지식인..지식인.. 해야하는데 해야하는데 생각하면 생각이 고정박혀서 다른건 생각을 전혀 못하게 됩니다. 잠시 잊어 보시고 다른거 없나 찾아보심이 어떨까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께 없다고.. 차라리 조용히 땃땃한 밥한공기가 나을수 있습니다.


글이 길어지는 터라 다음에는 돌쇠가 쓰고 있는 틈새 마케팅 방법으로 남들이 다들 "ucc.. ucc" 할때... 나는 남들이 만들어 놓은 ucc로 역마케팅 하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웹문서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