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IP관련 질문하나 드릴께요. 블로그 검색 관련 소문 Top 10 내용 중....

2016.10.27 11:24

이기현

조회수 2,068

댓글 11

네이버검색공식 블로그의 블로그 검색 관련 소문 Top 10 내용 중 아래와 같은 내용이 나옵니다.

 

"온라인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에서처럼 동일한 IP 주소 대역에서 여러 아이디로 다양한 글을 포스팅하는 경우엔 정상적인 블로그 이용 패턴이 아닌 것으로 판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1]

위 내용 중 동일한 IP주소 대역의 개념에 대해 제가 일반인이라 잘 모르겠는데 예를 들어 제 주소지에서 하나의 PC 는 KT인터넷으로 연결하고  다른 하나의 PC는  SK인터넷으로 연결해서 사용한다면 이와 같은 경우도 동일한 IP주소대역으로 네이버가 판단할까요? 

 

(참고로 지금 현재 제가 그렇게 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블로그 두개를 운영하며  KT인터넷으로 연결된 PC 에서는 aaa라는 아이디로 블로그를 1개 운영하며  SK인터넷으로 연결된 PC에서는 bbb라는 아이디로 블로그를 1개 운영하는방식입니다. 그리고 실제 IP는 하나는 218.232.***.** 이고 다른 하나는 221.162.***.***입니다.)

 

이런 경우 동일한 IP주소 대역으로 네이버가 판단할까요? 너무 몰라 죄송합니다.

 

 

[질문2]

SK나 KT같은 통신사의 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네이버에서 IP주소정보로도 사용자의 

거주지 주소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염치없게 자꾸 질문만 드려 죄송합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