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 광고 초기 클릭단가 설정시 의문점...

2011.11.30 11:19

정正

조회수 4,858

댓글 8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방문을 했네요.

그동안 보스님들도 잘 지내셨는지요? 날씨가 제법 쌀쌀해 졌는데

감기 조심하시고용!! ^^



신규 상품이 여러가지 출시가 되어서

새로이 광고를 집행해 볼려고 하는데 초기 클릭 단가 설정이 매우 어렵네요.

보통 광고 수익률, 객단가, 목표전환률을 토대로 계산을 했는데요.

뭔가 의문점이 생기네요.

예를 들어 제가 판매하는 상품의 단가는 8500원이고

목표 수익률 200%, 목표전환률을 2%로 가정하고 나니

클릭단가가 85원이 나왔습니다.

헌데 광고를 집행할 때 순익을 토대로 계산을 해야하는 것이 아닌가 의문점이 드네요.

8500원에 마진률이 15%인 상품을 위와 같은 방식으로 광고를 집행 했을 경우

오히려 적자를 보는데

순익을 토대로 광고 예산비를 설정해야 맞는게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거든요.

헌데 마진률 15%인 상품을 전환률 2%로 계산했을 때

클릭단가가 25.5원 이라는 말도 안되는 가격이 나오는데..

이런 경우에는 광고를 집행하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그냥 끼워팔기 식 상품으로

광고를 집행하지 않는게 좋을까요??


보스님들께 여쭤 봅니다.. ^^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