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키워드 광고 어디까지 키워드 분석을 해야 할까요??

2017.06.23 13:22

랑연

조회수 2,481

댓글 1

안녕하세요 (^^)
저는 카페 마케팅을 하고 있는 1인 입니다. ^^
모든 광고의 기본이겠지만
어떻게 하면 많은 방문자를 만들고
매출이 나느냐가 고민일꺼에요

카페 마케팅은 방문회원, 가입회원, 활동량이
바로 매출과 직결되는 경우가 많죠 (광고유치의 경우)
그래서 키워드 분석이 매우 중요할 수 밖에 없어요
사람들이 원하는 키워드로 컨텐츠 작업을 해야
카페 방문자가 많아지니까요
물론 검색노출이나 컨텐츠도 중요하지만료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이런 이유로 관련 업종에 관한 키워드 분석을 참 많이 합니다.

처음에는 몇몇 대행사 지인들을 통해서 키워드를 받았는데
어떻게 된일인지 일정 범위를 벗어나지를 멋하더라구요
더구나 검색조회도 없는 연관키워드들도 많고
갯수만 많지 싸고 검색량 많은 키워드들을 많이 보지 못하겠더라구요
지인들한테 낚인걸까여?? ㅎㅎ

때문에 조금 시간이 걸리더라도
수작업으로 직접 키워드 분석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밑빠진 독에 물붓기마냥 한도끝도 없이 나오더라구요

처음에는 백개에서 천개
어제는 십만개까지 늘어나는 상황인데
수작업이다보니 관련없는 키워드들도 솎아내야 하고
매월 데이터값이 바뀌는 상황이다보니
매달 이작업을 계속 해야 하나 싶기도 하구요

그래도 현직에 계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키워드 광고 어디까지 키워드 분석을 해야 할까요??
속 시원할때까지? 더이상 키워드가 나오지 읺을 때까지??
하루에 25000개까지 키워드 조회가 가능한게
풀로 돌려봐야 할까요??
제 상황에서는 하루에 24시간 한다고 가정하면 약 2400개 정도 조회 가능한데
노트북까지 하면 두배수가 가능하네요
5개 조회할때 연관키워드가 1000개씩이면 중복 포함해서 십만개 정도 키워드가 나오네요)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