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클릭초이스 평균입찰가의 함정

2016.12.09 17:11

날용

조회수 4,961

댓글 16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평균가라고 하는건, 낙찰가가 아닌 입찰가입니다. 

 

너무 상식적으로 낙찰가라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개인적인 실험결과 입찰가입니다.

즉, 고의적으로 1위를 2만원에 올려놓으면, 실제 1위는 2만원씩 내진 않고 2위 입찰가와의 적당한 가격으로 낙찰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28일 후에 1위평균입찰가는 2만원 가까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가격경쟁은 당연히 심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2위가 따라 붙기만 하면, 그 키워드는 1위가 내지른 가격수준으로 올라가는 셈입니다. 만일 낙찰가로 표시 되었다면, 낙찰가 근처에서 1~200원 싸움이 되었겠죠. 가격이 올라가는 속도도 느려질 것이구요. 

요컨데, "이정도 선에서 경쟁이 일어나는 키워드"로 인식하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경쟁사를 잘 분석하시고, 대기업이 얼마나 붙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입찰을 하셔야 낭비없이 광고를 하실 수 있습니다.

 

증거) 개인적인 실험 

공덕영어회화는 실험 전 1위가 약 1,000원 정도에서 형성되고, 1위평균가는 약 340원으로 표시되었습니다. 저의 입찰가를 약 3,000원으로 올려두고, 약 한달 정도 경과를 지켜본 후 다시 조회해보니, 1위 평균가는 약 2,800원정도로 표시 됩니다. 낙찰가 평균이였다면, 한달간 1번 클릭이 일어났고, 그 가격이 400원정도인데, 그러면 낙찰가 평균은 400원으로 표시되었어야 합니다. 

그런데, 제가 올려놓은 3000원 언저리에서 가격이 형성되어 버렸죠.

 

키워드 공덕영어회화
행 레이블 합계 : 클릭수 합계 : 총비용(VAT포함,원)
2016.11.09. 0 0
2016.11.10. 0 0
2016.11.11. 0 0
2016.11.13. 0 0
2016.11.15. 0 0
2016.11.18. 0 0
2016.11.19. 0 0
2016.11.22. 0 0
2016.11.23. 0 0
2016.11.24. 0 0
2016.11.25. 1 473
2016.11.28. 0 0
2016.11.29. 0 0
2016.11.30. 0 0
2016.12.08. 0 0
총합계 1 473

 

* 개인적인 실험이기 때문에, 신뢰하는건 읽으시는 분의 마음입니다.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행복의나라님 외 1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