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신광고시스템에 접속해 보니, 광고 그룹이 수백개로 나누어져 있고,
키워드 관리하려고, 클릭해보니, 키워드 이동이 없어서 고객센타로 전화했습니다.
통화1
서론,중론 중략
상담원:키워드 이동은 없고, 방법은 키워드 복사를 하시면 됩니다.
본인: 아~ 그렇군요. 복사 되네요. 네 잘알겠습니다
문제점 : 열심히 키워드 수백개 복사해 놓았더니, 품질지수 초기화 되네요
통화2
서론 생략
본인 : 키워드 이동없다고 상담했더니, 키워드 복사해서 이동하셔야 합니다. 라고
답변해 주더군요. 그런데. 품질지수에 대한 이야기는 왜 안해주셨어요?
따져 물으니,
상담원 : 아~ 당연히 그런 부분 말씀드려야 하는데, 상담원이 잘못 말씀드린거 같습니다.
대신해서 사과 드리겠습니다.
본인: 됐구요. 그럼 품질지수 그대로 가져갈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담원 : 그건 같은 그룹내에서 복사를 해야지만, 품질지수가 그데로 유지 됩니다.
또한 조만간 복사된 품질지수 복구 될겁니다. 언제 일지 날짜는 확답드릴수
없습니다. 저희도 언제인지는 모릅니다.
본인: 그래요? 복구 될려면, 7월1일 오픈전에 되야지, 오픈후에 복구 된다는게
말이 되나요? (어이가 없네요)
아무튼 같은 그룹내에서 복사하면, 문제 없다는 거죠? 확실한거죠?
상담원 : 네네 고객님
문제점: XX 품질지수가 그대로 이동되긴 개뿔, 한두 칸씩 내려가거나, 거의다
초기화된 4칸 으로 나옵니다.
통화3
본인 : 키워드 열심히 복사해서 이동해 놨구요.
수백개로 나누어진 그룹들을 이젠 비울려고, 삭제를 누르니까요 키워드가
있다고, 정말 삭제할거냐고, 메세지가 나오네요?
실질적으로 키워드 그룹 누르면, 키워드는 없습니다.
근데 이제는 이놈에 신 시스템을 믿을수가 없기에, 혹시나, 복사한 키워드가
지워 질까봐, 고객센타에 물어봤습니다.
상담원 : 그냥 지우시면, 되세요, 그룹 눌러보니, 키워드가 하나도 없네요?
메세지는 그냥 무시하시면 되세요
본인 : 진짜로 삭제해도 되요? 그러다가, 삭제해서, 복사한 키워드까지 삭제되면
복구해 주실건가요? 확실한 답변만 하세요. 모르시면, 확인후에 전화준다고
하는게 맞죠?
상담원 : 네~ 잠시면요, 확인하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3분후~
고객님 우선 확인해 달라고, 요청해 놓은 상태입니다. 답변 오는데로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본인 : 그럼 그렇게 확인하고, 연락다고 하지, 정확히 알지도 못하는 내용을 왜
삭제 해도 된다고 말씀하셨나요? 그러다 내가 삭제하면, 복구 해줄것도 아니면서요?
상담원 : 죄송합니다.
2시간이 지난 지금도 확인 전화는 없습니다.
P.S 도대체 네이버 상담원도 모르는 시스템을, 새로운 시스템으로 바뀌니
언넝 업데이트 하세요~ 라는 공지, 지겹네요.
제대로된 시스템을 구축해 놓고, 쓰라고 하던 말던해야지, 무작정 만들어 놓고
당장 몇시간 후면, 구시스템은 닫히고, 신시스템으로 바뀌는데.
이로 인한 피해는 고스란히~ 사용자에 몫이네요.
왜? 네이버는 신시스템 만들어 놨고,
이용및 관리는 사용자가 직접 본인 손가락으로 했으니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