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과만 말씀드린다면, 과금이 안된다고 합니다~!
랜딩페이지 URL주소에 삽입되어 있는 코드값은 해당 키워드의 데이터를 수집하는 용도일 뿐이지
코드값 인식을 통해서 과금을 시키는 메커니즘이 아니라고 합니다.
네이버 페이지 내에 심어져있는 시스템을 통해서 "클릭"시에만 과금이 되는 메커니즘이라고 합니다.
즉, 직접 클릭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혀 과금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s - 참고로 랜딩페이지의 주소 자체를 입력하거나,
해당 코드값이 삽입되어 있는 그대로를 즐겨찾기해서 들어올 경우에
로그분석(에이스카운터/LOG)에서는 광고매체가 NAVER가 아닌 '매체정보 없음' 혹은 'NO' 라고 표기됩니다.
또한, 프리미엄로그분석 에서는 해당 유입은 클릭으로 카운트는 되지 않으나
해당 유입을 통한 페이지뷰는 카운트가 됩니다.
p.s - 출처 : 네이버 상담원과의 심도 깊은 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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