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광고문구 교육에 대한 한 가지 의문

2013.08.22 11:28

신용성

조회수 6,530

댓글 6

키워드광고 교육을 진행하는 곳에서는 

 

키워드광고 문구의 성공 사례를 이야기하면서

 

QI(품질지수)의 상승을 기준으로 삼는 경우가 많습니다.

 

 

QI가 높아진다는 것은 일단 표면적인 성공은 분명할 것입니다.

 

QI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마도 클릭률이라고 볼 수 있을 것인데

 

클릭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그만큼 고객의 관심을 크게 끌었다는 이야기가 되고

 

동일한 노출에 보다 많은 방문의 기회를 얻었으니 매출 상승의 기회를 얻은 것이니까요.

 

게다가 품질지수가 높아지면 클릭비용도 낮아지므로 효율과 효과 두 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가능성'일 뿐 개별 광고주의 입장에서

 

QI가 높아진다고 해서 매출이 상승하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무엇보다 그 광고문구에 걸맞은 상품과 랜딩페이지가 준비되어 있어야

 

위의 가능성이 현실화가 될 수 있는데 그렇지 않다면

 

비용만 더 늘어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와 같은 위험성을 배제한 체

 

품질지수를 기준으로 광고문구의 성공을 이야기하는 것은

 

그 속사정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는 부작용이 발생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