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EO - 검색엔진 최적화 1

2008.09.01 13:16

뭇군

조회수 2,285

댓글 5

The person you most want to find your website is the person who is searching for you!

(당신의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 가장 원했던 사람이다!)

TV, 메거진, 신문, 이메일 등을 통해 우리는 마케팅을 줄곳 해왔다. 마케팅을 진행할때는 항시 타겟층을 정하게 마련이다. 그 타겟층은 주로 데모그라픽(demographic - 연령대, 성별, 富 등) 세그먼트를 통해서 판단할 수 있었다. 그러나 검색엔진 세계는 매우 다르다. 즉 당신의 웹사이트를 검색하는 사람이 바로 당신이 가장 원했던 사람이다.

당신의 회사, 상품, 서비스, 웹사이트에 게재된 정보을 검색하는 사람이야 말로 가장 완벽한 타겟이 되는 것이다. 타겟이 누구인지를 파악하고, 타겟에 적합한 강력한 메세지를 만들며, 타겟이 메세지를 알아차릴수 있는 곳에 노출하는것이 SEO라고 말할 수 있다.

SEO는 meta tag, keyword density, Page Rank등과 여러 방법으로 최적화 할 수 있는데, 이것을 패키지화 하여 의미를 부여하는 방법을 배울수 있을것이다.

Why SEO?

당신의 웹사이트에 SEO를 수행해야 이유는 다음과 같다

2004 설문조사에 의하면 63.9%가 B2B(business-to-business) 구매결정의사를 위해 제일먼저 조사하는 곳이 검색엔진이다. (Source:Enquiro/MarketingSherpa)

2005년 검색엔진 컨설팅 업체[OneUpWeb.com]에 의하면 상위 10순위를 구글에 유지하여 한달만에 웹사이트 트래픽을 5배 증가시켰다.



----------------------------------------------------------------------------

5월 쯤에 검색엔진 최적화를 공부한답시고 해외 서적을 번역한 부분입니다.

그때 잠시 보다가 잠시 쉬고 지금 다시 SEO를 공부하려고 하는데 (업무의 일부분이 되어..계속 해둘껄!!) 아이보스님들과 공유하면 좋을것 같아서 소개부분만 쬐금 올렸습니다. 앞으로 계속 연재 할 수 있을지는 두고봐야 겠지만 ^^ 최대한 연재 하도록 할게요.

윗글에서 메세지 전달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키워드와 연결되는 랜딩페이지가 바로 그것이겠지요. 랜딩페이지의 역활은 액션을 유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와 랜딩페이지의 효과, 그리고 액션을 하는 전환율은 필히 분석되어어야 하겠습니다.

방문을 일으키는 키워드는 ... 글세요. 브랜딩에서나 활용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