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에 관한 팁 -1-

2017.03.08 10:00

오창엽

조회수 3,338

댓글 6

그래도 타겟팅이 잘되는 페이스북 해보자! 

 

경험에 근거한 주관적인 내용입니다.

 

페이스북의 기본

 페이스북에 대해서 이미 많이 들어보셨거나 혹은 현재 이용중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많이 알려진 매체이고 합법과 불법의 사이에 위치한 마케팅 채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저작권과 도용의 사각지대라고도 하지요) 아무튼, 다양한 업종에서 업무를 하면서 페이지를 키우다 보니 도달되는 형태, 타겟팅에 대해서 약간이나마 알게 되어 이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은 무엇이라 생각하십니까? 여러 가지 의견이 나누어지겠지만 제가 바라보는 페이스북은 결국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하나의 소통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콘텐츠를 일방적으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콘텐츠를 소비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는 것이 목적이 주가 되는 것입니다. 많은 운영자가 잘못된 방식으로 페이스북을 인지하고 광고나 홍보를 집행하기에 좋은 채널에 성과를 내지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 부분은 블로그, 카페 등 채널 운영자 대부분이 저지르는 실수이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어찌 되었든 타깃 선택이 가능하고 사용자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다들 페이스북, 페이스 북하는 것이겠지요? 아주 쉽게 한 가지 예를 들어 말씀드리자면 300명 정도의 친구를 보유한다 가정하면 사용자는 총 1,500개의 친구들의 이야기(스토리)를 얻을 수 있고, 최소 300개의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퍼트릴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온라인 버전처럼 말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제 페이스북에 노출되고 있는 콘텐츠(뉴스피드)를 기준으로 살펴볼까요? 

 

  

                                                          - 도달과 인터렉션(예시) - 

 다양한 콘텐츠에 사람들이 반응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생소하지만 도달, 좋아요, 댓글 달기, 공유하기, 동영상 조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달이란 노출(많은 사람들에게 해당 내용이 보이는 것)의 개념과 유사하며, 뉴스피드에 노출되어 사용자의 클릭이나 반응이 없어도 해당 내용이 보이는 것으로 인정됩니다.

 또한 클릭, 공유, 좋아요, 댓글, 소환(@아이디) 등의 활동을 인터렉션이라고 합니다. 이 행동에 따라 다양하게 친구 또는 친구의 친구(타깃들)에게 콘텐츠가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글에서 간단한 페이스북과 유튜브 비교, 남녀 성비, 평균 SNS 사용시간, SNS 활용 목적 등을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통계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 페이스북인가를 발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현재 http://facebook.com/blueprint 에서 온라인을 통해 무료로 페이스북의 시스템을 교육해주고 있습니다. 약간의 시간만 투자하시면 채널에 대한 운영방법을 확실하게 배우실 수 있사오니 꼭 들려보시면 좋겠습니다.

 

 

페이스북 나에게 맞는 유형은?

다양한 업종, 가상의 인물로도 페이스북을 육성했던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페이스북은 개인 그리고 페이지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 각의 특징은 아래와 같습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과 페이지의 차이 

속성 운영에 대한 TIP
(단, 속성 운영시 본인인증, 저작권에 관한 부분은 꼭 고려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스북의 기본 콘셉트로 판단하자면 커뮤니케이션의 도구이기 때문에, 빠르게 키우고 노출시키는 것에는 개인 계정이 더 유리합니다. (특히 가계정을 여성 계정으로 운영할 경우 20일 안에 5천 명을 채울 수 있으며, 속성으로 키울 수 있는 카테고리는 패션, 미용, 섹시, 유머입니다)

 

* 개인 계정, 페이지 만들어보고, 개인 계정은 다양한 콘텐츠의 반응을 페이지는 개인 계정에서 뽑은 인사이트를 가지고 소액으로 광고를 집행하여 페이스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과연 주변에 산재한 정보들은 믿을만한 것인지를 먼저 테스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마케팅
목록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