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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부정(거절) 을 긍정으로 바꾸는 초간단 화법

2016.09.29 12:36

nare8841

조회수 3,057

댓글 6

안녕 하세요 아이보스 여러분들~~

우선 부족한 제글에 많은 관심을 가져 주셔서

정말 정말 감사 를 드려요~~

 

저 역시 많은 영업과, 사업을 하면서

힘들때가 참 많았어요~~

(접시물에 코박고 죽을 싶을때도 ㅠㅠ)

 

그럴때 마다 어떻게든 방법을 찾아야 했고

다양하게 써먹었던 방법이 효과를 보기 시작하면서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다고 해야 할까요

 

뭐 암튼 그렇게 얻은 방법들을 간단하지만

유용하게 사용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오늘도 글을 써 내려 가 볼까 해요

 

자~~준비 됐나요?~~~ ㅎㅎㅎㅎ

수영 할때 준비 운동도 아니구 ㅋㅋㅋ

 

고객과 상담을 하다보면 고객은 다양한 이야기로

부정의 이야기를 거내는 경우가 많잖아요

(저만 그랬나요? ㅎㅎㅎ)

 

그럴때 주로 썻던 화법인데요~

 

예를들어

"이거 진짜 효과 있어요?" 라고 고객이 물으면

 

대부분 효과가 있다는 것을 증명 하기 위해서

다양한 근거 자료나 실제 사례들을 이야기 하는 경우가 많잔아요

그런데 그런 방법으로 고객을 설득 하기란 참 쉽지 않아요~

내가 설명 하는 순간 고객은 이미 듣기 싫은 눈치로

딴짓을 하거나 자꾸 꼬투리를 잡지요

결국 그냥 사기 싫다는 이야기를

그런식의 부정의 말로 바꾸어 물어 보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때

"효과가 없다고 생각 하시는 이유는 무엇 인가요?

 

라고 되묻는 화법 입니다.

 

이렇게 역으로 질문을 하면

고객은 당황을 하거나 이런 생각을 할겁니다

 

"효과가 있으니까 저렇게 당당 하게 물어 보는 거겠지?"

"뭔가 있는것 같아~"

 

아니면 다른 이유를 말 할수도 있어요

그때 고객에 이야기한 요점을 알았기 때문에

거기에 맞는 이야기를 풀어 주면 되겠죠?

고객이 가려운 곳은 다리 인데 등만 긁어 주면

해결 할수 없잖아요~

 

눈치가 빠르신 분은  이런 부정의 질문에 역으로 질문 하는 방법을

다른 상황 에서도 충분히 사용 할 수 있겠지요?~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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