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언제까지 네이버에 의존할 것인가?

2015.01.18 09:07

김정환

조회수 3,054

댓글 5

제목처럼 글을 쓰면 내게 이단아라고 할 것입니다.
바이럴, 블로그, 상위등록, 최적화만이 최고라 생각하시는 분들과 이를 통해서 돈을 버시는 대행사분들.. 저 또한 현재 이를 활용합니다만..

다들 아시듯이 네이버는 대한민국 온라인 마케팅상의 절대 갑이지요? 부정은 하지않으나 저는 이만 인정하지 않습니다. 깨질 것입니다. 절대라는 것을 거부하는 자들에 의해서..

금월 저희 서비스 동종업계, 광고주 관련 대표분을 만났습니다.
내게 이야기하신 부분이 작년 말부터 네이버 정책변경으로 힘드시지요? 라는 질문을 하셔서 제가 대답으로 걱정하지 않습니다. 라고 답변을 드렸습니다.

속 이유는 언제까지 네이버입니까? 였습니다.

바뀔것입니다. 실제 저희 매출에 전혀 문제가 되지않았습니다. 언제까지 블로그, 바이럴입니까? 자신할 수 있습니까?

요새 제가 하는 일에 매력을 느낍니다. 온라인 마케팅이란 끊임없이 생각하고 노력해야 하는 과제같구나라는 생각에..

네이버의 절대라는 부분을 달리 보시면 기회가 보입니다. 두번을 또 달리 생각하면 틈이 보입니다.

네이버의 정책변경을 피하는 요령, 해킹작업, 최적화만이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의 본질, 방법에 대한 고민들.. 연구, 실행들만이 앞으로 살아남을 마케팅 원동력이 됨을 이상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스토리, 공유, 실행연구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의 핵심일 것 같습니다.

허니버터칩을 사고 싶지않고 과자에 관심도 없지만 남들 이야기에 열광하여 구매를 하고 미생에 관심을 가져 방영시간을 기다리고 하는 제 습성을 가만히 생각해보면 재미있는 생각이 들고는 합니다.

이제 네이버 상관이 없구나! 이제는 패키지로 묶어서 보려합니다.
 모바일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