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검색 최적 하기전에 먼저 해야 할것은?

2014.05.27 16:05

글벗

조회수 4,636

댓글 3

토요일이면 항상 기다려 지는것이 있습니다. 직장다닐때나 학창시절에는 휴일, 데이트... 이런 단어였는데, 요즘은 마케팅 관련 신문이 기다려 집니다.

 

조선일보 Weekly Biz 입니다. 토요일이면 마케팅이나 경영 관련 특집 자료를 보기 위해 신문을 사곤 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서 보는것 하고 느낌이 다릅니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5/23/2014052301656.html

 

5월 24~25일 신문에는 " 품질만으로 차별화가 안된다. 소비자가 좋다고 느끼게 만들어라." 마케팅 전략 전문가 홍성태 교수 초청 지식 콘서트 내용을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

신문에는 조금 관심을 가지면 누구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내용을 자세한 설명이 있어 전문 서적 보다는 좋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중독 되는듯 합니다.ㅎ

 

인식의 차이를 주기 위해 기존 인식을 활용해야 한다는 예가 아주 쉽게 설명되어 머리에 쏙쏙 들어오더군요. 아하~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더 쉽게 설명되어 있어 아이보스에 공유 해 봅니다.

 

 

기사 내용중에도 언급 하지만 문영미 교수가 지은 "디퍼런트"에 차별화에 있어서 소비자 인식의 차이가 있도록 해야한다는 내용의 글이 잠깐 언급 되었는데 이 도서 추천 합니다. 2번 읽었는데 또 읽고 싶더군요. 문영미 교수가 한국 태생이라 그런지 번역도 아주 잘되어 쉽게이해 할수 있습니다.

전에 제 블로그에도 올렸던것 같습니다.

http://blog.studyeasy.co.kr/60195566369

 

 

---------------------------------------------------

 

예전에는 아이보스 게시판에서 마케팅 관련 광범위한 내용이 오갔는데, 요즘은 좁은 범위(카테고리?) 전문성만 높아가는것 같습니다. 너무 높은 전문가 집단입니다.ㅎ

 

아이보스에 다양한 이야기가 오갔으면 하는 바램으로 글을 써 봅니다.

다양한 이야기가 오가다 보면 기술적으로 블로그 검색 노출이 아닌 내용으로 검색 노출이나 소비자의 인식으로 쉽게 접근 하지 않을까 생각 해 봅니다.

 

 

-----------------------------------

 

요즘....

아이보스 소모임이나 오프 모임 바람이 부는듯 합니다. 운영자님들 검토 해 주시고 아이보스에 좀더 활력을 불어 넣어주세요 ^^*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