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넥스트커머스2024, 참여가 고민 된다면? 새 소식 알림 받기 신청하세요.

인터넷마케팅에서 결제율 대신 전환율을 쓰는 이유 (초보용)

신용성2020년 01월 30일

🧡 1

인터넷마케팅에서는 왜 결제율 대신 전환율이라는 표현을 쓸까?

매출 수식은 ‘유입수 X 구매율 X 객단가’입니다. 매출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유입수를 늘리거나, 방문한 고객의 구매율을 높이거나, 1회 결제 금액을 높여야 함을 드러낸 수식입니다. 

< 참조 ! 매출 증대를 위해 꼭 늘려야 할 세 가지 항목 : https://www.i-boss.co.kr/ab-74577-411  >

‘구매율’ 대신 ‘판매율’ 혹은 ‘결제율’과 같은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그런데 인터넷마케팅에서는 그들 용어 대신 ‘전환율’이라는 표현을 사용한다고 하였습니다. 구매율, 결제율, 판매율 모두 다소 직관적으로 의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반면 ‘전환율’이라는 용어는 인터넷마케팅을 처음 접하시는 분에게는 매우 낯설고 그 의미가 한 번에 와 닿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쉽게 구매율이나 결제율이라고 표현할 것이지 왜 굳이 직관성이 떨어지는 ‘전환율’이라는 표현을 쓸까요?

이유는 인터넷마케팅을...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7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전환율conversion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