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마케팅 입문 - 21. 검색최적에 대한 기본 지식

신용성2017년 03월 01일

🧡 12

상위노출에 대한 기본 지식

 

먼저 이 글은 실전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내용임을 밝혀둔다. 검색 결과 상위노출은 마케팅 성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관계로 사람들이 민감하게 반응한다. 그래서 ‘상위노출’이라는 단어를 쓰는 것조차 부담스러울 지경이다. 또 경쟁이 치열한 만큼 편법이나 어뷰징이 관여될 수밖에 없기에 이 글에서 전하고자 하는 맥락을 침해하기도 한다.

 

그래서 이 글은 실제 상위노출을 위한 기술적인 내용을 알고자 하는 이를 위한 것이 아니다. 상위노출 업무는 그 전문가들에게 위탁하면 된다. 하지만 업무를 위탁하는 입장에서도 기본적인 원리 정도는 이해하고 있어야 하기에 이 글을 작성하게 된 것이다. 그런 관점으로 이 글을 읽어주길 바란다. 그리고 이 글은 웹문서 영역에 한정된 내용이 아니라 기본 원리인 만큼 모든 영역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다.

 

검색 노출 3단계

 

검색 결과가 노출되는 과정은 더 복잡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3단계 정도만 이해하고 있으면 된다.

 

* 1단계 : 수집

검색 결과에 노출시킬 컨텐츠를 수집하는 단계다. 보통 검색로봇(일종의 프로그램이다)이 방문하여 컨텐츠를 수집한다. 이를 크롤링이라고도...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인터넷마케팅 입문"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5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