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24 뷰티업계 트렌드, 컨셔스 뷰티의 마케팅 사례
컨셔스 뷰티에 이르기까지, 뷰티업계의 가치소비 트렌드 컨셔스 뷰티 뷰티업계에서는 최근 몇 년 동안 `클린뷰티`, `비건뷰티`와 같은 키워드가 유행했습니다. 비건뷰티와 클린뷰티는 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트렌드로,가치소비를 중요하게 여기는 MZ세대 를 중심으로...
도로 위 안전을 넘어, 볼보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위픽의 광고 털기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도 드림카가 있지 않으신가요? 어렸을 때는 타보고 싶은 차, 성인이 되고 운전면허를 딴 이후에는 몰아보고 싶은 차가 하나씩 있으실 것 같은데요! 저는 흰색 SUV를 몰아보는 게 꿈입니다! 아직 운전 초보다 보니 차종...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5월엔 유독 행사가 많죠! 어린이날을 시작으로 어버이날, 스승의 날, 부처님 오신 날 등 많은 기념일이 몰려 있어요. 이번 어린이날은 일요일이지만 다음 날인 6일이 대체공휴일로 지정돼서 3일간의 연휴가 생겼습니다😍 모두에게 반가운 소식이지만, 특히나 마케터에겐 더...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안녕하세요웨이브온 구독자 여러분! 여러분은 밤에 잠을 푹 주무시고 계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정말 부럽습니다. 웨이브온 마케터는 자꾸만 잠을 설치고 있거든요😪💤 그런데수면의 질이 떨어진 건 비단 저만의 문제가 아니라고 합니다. 2020년, 국내에서 수면장애를 겪...
2024년을 지배할 여행 트렌드와 여행 상품의 라이브 판매 동향은?
라이브커머스는 소비자가 여행 상품을 접하고 구매하는 데 익숙한 채널로 자리 잡았습니다. 2023년 엔데믹 이후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방송 수도 증가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다양한 여행사와 플랫폼은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현지 생중...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본문보다 제목 짓기에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는 경우도 허다하죠. 범람하는 콘텐츠 속, 우리 콘텐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기...
유튜브 수익화부터 최적화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 1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 아니라, 클라이언트의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주...
카드사 통신사 문자광고, 자사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사례 편
안녕하세요.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수행하고 기업의부가가치를 올리는 컴퍼니 빌더, 바름입니다. *컴퍼니 빌더(Company Builder) : 마케팅뿐만아니라, 클라이언트의 상황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고민하며 가치 있는 성장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알려...
MZ 트렌드는 즐거운 건강 관리! 식품업계의 헬시플레저 마케팅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란? 헬시플레저는 최근 주목 받는 건강 트렌드입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의 합성어로,즐겁게 하는 건강 관리 를 의미합니다. 기존의 건강 관리는 `건강하지 않은 사람들이 하는 것`, `살을 빼기 위해 다이어트 하는 것`...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안녕하세요웨이브온 입니다! 반려동물을 사람으로 대우하는 `펫 휴머니제이션` 문화의 확산으로, MZ세대에서는 이전 세대에 비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이로 인해 반려동물 소비가 급증하며 `펫코노미`라는 용어가 등장했는데요,이번 글에...
네이버 웹툰 마케팅 사례 : IP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
웹툰 좋아하시나요? 웹툰은 현대의 대표적인 엔터테인먼트 형태 중 하나로, 그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특히 국내 웹툰 시장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연매출 1.5조원을 돌파하는 등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서 주목받는 분야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팬덤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차 대두되는 지금, 이미 많은 분야에서 팬덤 마케팅이 적극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팬덤의 시작이었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이고 유명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에서도 테슬라의 찐팬들이 자발적으로 테슬라 광고 영상을 제작했다고 해요. 그럼에...
GA3 데이터 다 삭제된다고?
구글은 GA3 (Universal Analytics, UA)를 대체하는 차세대 측정 솔루션인 GA4를 선보이며 2023년 7월부터 GA3 속성에서 더 이상 신규 데이터를 처리하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즉, 신규 데이터는 쌓이지 않지만, 과거에 축적된 데이터를 조회할 수 있는 권한은 아직 유효한 상태였습니...
명품 커머스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닫은 지금..
캐치패션 문닫다 스타트업 중에 명품을 주제로 사업을 하는 기업들이 있었습니다. 대표적인 3사를 머트발이라고 했죠. 머트발은 머스트잇, 트렌비, 발란의 기업명을 하나로 엮어 부르는 표현입니다. 이들은 주로 해외 명품 부티크와 계약을 맺거나, 명품을 사입해서 판매...
당근마켓 광고 3억원 매체 운영 팁 대방출
💡 5분동안 읽으면 이런 내용을 알 수 있어요! 당근마켓 광고 가이드 성공적인 당근마켓 광고 전략 수립 노하우 당근마켓 광고 전문가모드 3억 집행 후기 당근마켓 광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은 우리 일상에 중고거래 플랫폼으로 익숙한 당근마켓 광고...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KPI, 제법 익숙한 단어이지만 막상 우리 비즈니스에 적합한 KPI를 설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지표가 좋고, 전략적일지는 사전처럼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렵지만 잘못된 KPI 설정은 조직의 우선순위에 착오를 일으키거나 ...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에 뛰어든 진짜 이유?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을 한다? (출처: 어바웃 아마존) 아마존이 북해 네덜란드 연안의 풍력발전 단지 내에 세계 최초의 상업용 해조류 양식장에 투자를 한다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세계 최대의 이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그 회사, 아마존 맞습니다. 노스 씨 팜...
광고음악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 캐드버리 광고털기🍫
안녕하세요! 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간식을 좋아하시나요? 젤리, 사탕 같은 간식은 입 안을 달콤하게 만들고 기분 좋게 해주죠! 저는 어렸을 때부터 초콜릿을 제일 좋아했어요. 사탕은 너무 딱딱하고, 젤리는 너무 쫄깃쫄깃했거든요. 냉장고에 넣어 딱딱하고 시원...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마케터는 유형을 통해서 소비자에 대한 정보를 파악합니다. 과거부터 현재까지 소비자들이 가진 일정한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어떤 유형의 사람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잘 활용하고 구매하게 되는지 알아내죠. 유형을 통해서 우리는 고객과 언제, 어디...
인스타 댓글 달기가 흥하는 이유와 자동 DM 솔루션 비교까지
요즘 인스타그램에서는 자동DM 마케팅의 인기가 매우 뜨겁습니다. 가장 흔하게 접하시는 `댓글을 달아 주시면 DM으로 상세한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내용의 릴스 또는 게시물이 이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 콘텐츠인데요. 실제로 댓글을 달면, 관련된 내용이 DM으로 바로 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