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콘텐츠 마케터, 에디터, 기자 등 글을 쓰는 실무를 하고 있다면 제목 작성에 어려움을 마주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본문보다 제목 짓기에 더 많은 고민과 시간을 들이는 경우도 허다하죠. 범람하는 콘텐츠 속, 우리 콘텐츠만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더 많은 트래픽을 확보하기...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KPI, 제법 익숙한 단어이지만 막상 우리 비즈니스에 적합한 KPI를 설정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기업의 핵심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떤 지표가 좋고, 전략적일지는 사전처럼 정의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어렵지만 잘못된 KPI 설정은 조직의 우선순위에 착오를 일으키거나 ...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마케팅 실무를 하다 보면 기획뿐만 아니라 성과 분석,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해야 될 때가 많습니다. 이렇게 마치 멀티 플레이어 같은 마케터가 주어진업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며 생산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선, 여러 툴을 똑똑하게 활용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팅 퍼널의 개념과 종류 완벽하게 이해하기
고객들은 어떤 과정을 거쳐 우리 서비스에 진입하고, 구매를 결심하게 될까요? 이를 잘 이해하면 고객의 구매 여정을 긍정적으로 설계할 수 있으며, 각 단계에서의 마케팅 전략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즉, 마케팅은 고객의 행동을 이해하고 관찰하는 데에서 시작하는데요...
클릭을 부르는 CTA 버튼 카피 라이팅 전략
사용자의 특정 행동을 유도하고 참여시키는 CTA 버튼은 작지만 강력한 역할을 합니다. 웹사이트, 앱, 이메일 등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서 활용되며, 우리 비즈니스에 필요한 핵심 액션을 이끌죠. 이 CTA 버튼이 제 기능을 하려면 우선 사용자가 기꺼이 클릭하고 싶은 마음이 ...
디지털 마케팅 필수 도구, UTM 생성과 해석 가이드
UTM, 이 한 줄짜리 링크는 고객에 대해 굉장히 많은 정보를 알려주는 압축된 보물 상자입니다. 마케터라면 필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지만, 직관적으로 파악하기엔 다소 복잡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개념이죠. UTM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이 한 줄의 코드가 복잡한 수식이 아...
기존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6가지 전략
충성 고객이 중요한 이유 충성 고객은 리텐션이 높기 때문에 기업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형성하고 이를 다른 소비자들과 공유하며 브랜드의 홍보에도 막대한 영향을 끼치죠. 또한 신규 고객을 유치하는 것보다, 기존 고객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