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로거 vs 에이스카운터 혼자느낀 점입니다.

2011.09.05 16:41

정正

조회수 13,444

댓글 8

구글 애널리틱스를 무료로 이용하다가

너무 복잡한 설명, 매출집계가 힘들어서

결국 우료 로그분석을 신청했네요.




주말 동안 로거와 에이스카운터 둘을 놓고

여러 모로 고민한 결과를 조금 적어 볼까 합니다.




로거 무료이용 1달과 에이스카운터 3일 가량을 이용해 봤는데

가격은 로거가 비쌉니다 최상위 등급 6만원 에이스카운터는 5만원

로거는 1년이용시 5%할인에 12개월 결제시 15%를 할인 해 주네요.

에이스 카운터는 12개월 결제시 2개월 추가로 줍니다.

14개월로 계산하면 에이스카운터가 훨씬 저렴하고

(로거 67만 2천원 - 20% 할인했을 경우, 에이스카운터 60만원)


로거는 초장기로 이용하실 경우 2~5년 이상 사용하시면 추가 혜택이 계속 늘어나니

초장기 운영은 로거, 1년 가량 사용하실 경우는 에이스카운터가 저렴하다고 볼 수 있네요



가격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가독성 및 데이터의 활용입니다.

어짜피 로그를 분석하여 내게 도움이 되야지 않습니까??

전 최상위 단계인 커머스/이커머스 단계로 각 해당 회사 홈페이지에서
제공 중인 화면 스크린샷을 통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직접 이것저것 만지면서 분석한 정보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은 점 미리 말씀드립니다.


로거의 장점은 연관 kpi 요약이라고 하여

어떠한 항목에 대해서 간결하고 보기 쉽게 제공합니다.

페이지뷰/전체방문수/처음 방문수 등등

또한 카테고리가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 되어 있습니다.

에이스 카운터보다 로거의 카테고리 정리가 조금 더 잘되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구요



에이스카운터의 장점은

타사 로그와 현재 내 로그를 분석해서 평균치가 얼마인가 등

여러가지 기능적 제공이 많습니다.

뭐 페이지 최적화나, 마켓트렌드 등

유료신청 전에 확인해서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로거에 비해서 분명

기능적 측면은 많이 포함된 것 같네요.



매출액 측정 시

로거의 경우 해당 방문자 수에 의한 매출이 집계 되는 것 같고여
에이스카운터의 경우 노출수 대비 매출이 집계 되는 것 같네요

로거는 ROI (방문당 순 이익이 제공되는 반면)
에이스카운터는 ROI 제공이 안된다고 합니다.
(에이스카운터의 경우 최상위 버전은 무료체험을 할 수 없어서
운영자분께 메일 받은 결과 입니다.)


또한 가지 특징은

로거에선 검색어, 검색엔진 별 방문수와 회원가입 수, 매출, ROI 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 된 점은 참 맘에 들었고여

에이스카운터에서는 신규방문과 재방문의 결제비율, 회원구매인지 비회원 구매인지,
재구매인지의 기능이 참 맘에 들더군요.


뭐 같은 레벨을 사용하면 기능이야 다 비슷하겠지만
로그분석 툴을 어떻게 사용하고 어떻게 분석해서 좀더 좋은 결과를
이루어 내느냐가 로그분석을 사용하는 큰 목적이겠죠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분석해야지만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제가 주말에 잠깐 여러가지 파악해본 상황으로는

타사와 비교하여 심도높은 분석을 하실 경우에는 에이스카운터가 좋을 것 같고
가독성과 매출 효과에 대해서 분석하실 경우에는 로거가 좋지 않을 까 생각됩니다.


뭐 다른 분들은 어떻게 느끼실 지 모르겠지만 그냥 제 의견입니다.

로그분석을 선택하시는 보스님이 계실 경우에 조금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
GA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