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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은 비용으로 실속있는 마케팅비법 E-mail 마케팅 따라하기 1강(마케팅강의)

2011.08.16 18:59

김장용

조회수 15,286

댓글 1

적은 비용으로 실속있는 마케팅비법 E-mail 마케팅 따라하기 1강(마케팅강의)

강의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주저리주저리 ㅎㅎㅎ

온라인 마케팅의 가장 큰 목적은 회사나 개인의 이익을 위해서 온라인 마케팅을 하는 이유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중에서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마케팅 중에서 e-mail을 이용한 마케팅을 첫번째 강의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누구나 하루에도 수십통의 내가 원하는 메일과 스팸 메일이 왔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중에서 네가 읽어봐야 겠네 하는 메일과 스팸메일을 어떻게 구분할까요?

내가 자주들어 가거나 알고 있는 사이트명이거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메일 일것입니다.

과연 그럼 여기서 " 호기심 " 을 유도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

누구나 성인광고 스팸메일을 받아 보셨을 것입니다.

그런데 과연 스팸이라고 그냥 무조건 삭제를 하셨을까요?

아니면 성인광고 메일인지 알면서도 클릭해서 보신분들도 있을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호기심" 을 자극하여 클릭을 유도한 것이 무엇이기에...??

다들 아시겠지만 바로 메일 제목입니다 ^^

"오빠 저 오늘 한가해요 ?"

"저 누구인데요 잘지내요?"

등등.. 다양한 안부를 묻는다거나 노골적인 내용의 제목으로 호기심을 자극하는 스팸메일을 보셨을것입니다.

다들 한번쯤 아니 여러번 매번 속으면서도 확인들 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글을 쓰는 저 또한 그러하니까요 ^^;

그놈의 호기심이 문제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하하하

이렇게 호기심을 충족시키는 제목으로 E-mail이 자신의 메일에 왔다면, 누구나 열어보게하는 마력이 있을 것입니다.

자, 만약에 " 투잡으로 월 100만원 벌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 (재택/알바/투잡 카페)

위의 내용 처럼 자신이 운영하는 카페(커뮤니티) 또는 쇼핑몰 홈페이지 등의 성격에 맞게 유저가 스팸이라고 생각해도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을수 있을 거라는 잠깐의 호기심유발을 하는 제목으로 글을 쓰고 카페 초대 유도메일을

보네게 되면, 자신이 원하는 정보이거나 혹시나 하는 마음의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클릭을 할 것입니다.

이러듯 다양한 제목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 될수도 있으며 누구나 쉽게 접근하여 이메일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은 타켓층 (이메일 마케팅의 핵심인 누구에게 메일링을 할 것인가?)

그럼 타켓은 어떻게 정하는냐 그건 일단 커뮤니티를 통한 메일링이 있습니다

가장 보편화 되어 있지만 아직도 많은 분들이 관과 해서 하고 있지 않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이용한 메일링입니다.

가장 쉽게 회원DB를 모을수 있는 방법입니다.

여기부터는 카페 마케팅에 자세히 올려 드리겠습니다 간략하게만 ^^

1.자신의 의도에 맞는 카페(커뮤니티)를 개설합니다

2.자신이 생각하는 타겟층이 있는 카페에 가입을 합니다.

3.카페 가입을 하면 회원들의 블로그나 아이디를 볼수 있기에 여기서 아이디를 하나씩 메모장에 기입하면서 모으세요.
(이부분의 블로그도 활용해야 하기네 나중에 자세하게 블로그 마케팅에 강의 하겠습니다.)

4.그리고 자신의 메일로 메일링을 합니다(초대,쪽지,메일링등)

요즘은 이렇게 E-mail 마케팅을 통하여 카페 초대를 자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의 커뮤니티를 운영중이라면 이를 응용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한가지 방법이겠네요

또는 사이트로 유도하는것도 한 방법이라 볼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처음 이메일 마케팅을 하신다면 네이버나 다음 등 포탈을 이용한 카페를 개설하시고

카페(커뮤니티)를 활용한 이메일 마케팅을 우선 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쇼핑몰이나, 특정 홈페이지로 유도하는 이메일 마케팅을 한다면 메일링 마케팅에 있어서 자신의 쇼핑몰 또는 자신의 홈페이지
회원에게 메일링을 하는것이 아니라면 많은 법적인 문제나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이나 홈페이지에 좋지 않은 이미지를 줄수 있기에

카페(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유도후, 카페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이 운용하는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로 유도 하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게다가 카페라는 것이 회원수가 늘면 늘수록 부가적인 수입(광고, 공동구매 , 배너광고)을 만둘수 있기 때문에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더 꼭 알아야 하는 것은 마케팅 이건 말로 하면 쉬운글이지만 자신이 직접 해보다보면 많이 어려운 부분이 많을것입니다.

그래도 노력에 대가로 보답하는것이 질리입니다.

금전적인여유가 있다면 다양한 방법의 마케팅을 진행하시겠지만

그런여유가 없다면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수 있는 마케팅방법으로 E- mail마케팅을 추천합니다.

더불어서 블로그 카페(커뮤니티)마케팅도 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정보로 조금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주저리주저리 부족하지만 적어 보았네요 점점 더 좋은 정보로 회원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강의를 하도 하겠습니다.


2강은 좀더 심도 있게 들어가서 이메일 마케팅에 있어서 문구를 어떻게 정하나 심리적인 부분과 호기심을 유발할수 있는

내용의 제목을 주제로 하겠습니다.

이상 룡의눈이였습니다


일단 하나는 제가 현제 운영중인 네이버 카페랑

http://cafe.naver.com/sixpapa
(유아커뮤니티 공동구매를 목적으로 만든 카페입니다.
현재 운영중이지만 제가 요세 일이있어서 거의 1달간 손을 못되고 있네요)
여기서는 당돌파파라는 닉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심심하시면 들어와서 회원가입이나 하고 활동 안하셔되니까 가입인사나 한방해주세요 ^^
리텐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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