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 캠페인 on - 스토어 방문 - 구매전환 - Y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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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힘들게 데려온 고객이 구매까지 하면
진짜 뿌듯하죠!🥹
근데, 구매한 이후 '끝'이라고 생각하면 너무 아깝습니다...
구매까지 했다는 것은💸
우리 브랜드에 한 번 마음을 열었다는 의미 입니다.
그 고객들, 놓치면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아까워요!!!!)
요새 스마트스토어 브랜드도 구매 이후, 메시지를 보냅니다!
주문 완료 후 아무런 메시지가 없는 브랜드 ⇢ 당연히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아요.🤷🏻♀️
그런데 구매 이후, 알림톡을 보내는 브랜드는?
“000님의 소중한 주문, 확인되었습니다!
지금 빠르게 배송을 준비중입니다”
+ 주문내역 (상품명, 금액, 구매일자)
👉 고객과의 연결을 만들어요. (=고객 접점)
가장 쉽게 보내는 방식이 바로 '알림톡' 입니다.

카톡 메시지로 연결하는 고객 여정 설계 (=신뢰도 형성)
접점을 만들려면, 고객의 구매 이후에 어떤 흐름으로 알림톡을 보내야 할까요?
👉 고객에게는 챙김받는 느낌을 주고
👉 어느 지점에서 고객 행동을 유도할지 생각해보세요!
📩 주요 메시지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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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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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사 + 주문 감사 + 주문정보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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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의 소중한 주문, 확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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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 시작 &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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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조회 버튼 + ‘배송 완료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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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도착했나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여기에 문의해주세요 (고객센터 / FAQ 안내)”
(고객에게 안내: 불만사항이 바로 리뷰로 이어지지 않게, 방지턱을 만들어줘요)
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_배송시작 알림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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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사용 & 활용 콘텐츠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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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법, 보관법, 레시피, 활용 꿀팁 등
(⇢ 제품을 만족감 있게 사용하도록 유도 ⇢ 브랜드 호감으로 연결)
2. 제품을 쓰는 동안도 브랜드가 함께 한다는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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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메잇트, 무단 사용 및 복제 금지_배송시작 알림톡
고객 연결을 넘어서, ‘팬’으로 만드는 흐름😎 (=행동유도)
- 알림톡 메시지에 채널 추가 버튼 넣기
- 외부 페이지로 유도:
- ⇢ 포토리뷰 이벤트, 영상 시청 후 댓글 참여 등 (추가 마케팅 활동으로 연결할 수 있어요)
- 멤버십 가입 유도 (네이버 라운지, 자사몰 등)
👉 모두 구매 고객에게만 발송되는 개인화된 메시지로 접근하기 때문에
행동을 유도하기 훨씬 유리해요!
이제 스마트스토어의 경쟁력은 구매한 후가 더 중요합니다.
고객이 한 번 사고 떠나면, [광고비용 = 구매발생]이 상쇄되는 경우가 많아요.
✔️ 다시 한 번 찾고 재구매하거나
✔️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 지인에게 추천만 해주더라도
그 스토어의 경쟁력은 한 번 더 올라갑니다.📈
수많은 브랜드와 광고 사이에서 우리 브랜드가 오래 기억되는 순간은?
고객이 제품을 받은 이후부터 시작이에요.
그래서 고객을 챙기고 연결고리를 만드는게 점점 중요해지는거죠.
그 연결이 계속 이어지면
브랜드는 단골을 만들게 되고 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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