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스마트 스토어에서 고객이 주문하면 카카오톡으로 메시지 받는 일이 많아지고 있죠.
그런데, 알림톡이 단순히 메시지 기능을 넘어서서
스토어를 브랜딩 하는 기능으로 활용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게 알림톡을 디자인 할 수 있어요!
- 문구/이미지 커스터마이징
- CTA 버튼 삽입
- 발송 시기 조정
1. 알림톡 문구, 이미지를 상품에 맞게 수정하기
먼저,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에 해당되지만 스토어에 성격에 맞게 문구를 작성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밀키트 식품을 판매하고 있고 주문완료 알림톡을 발송하고 있다면,
이렇게 문구를 활용할 수 있어요. 👇
[주문 완료 알림톡] + [고객이 자주 묻는 질문]
- 밀키트 조리 시, 주의방법
- 밀키트에 추가하면 좋은 베스트 조리 방법을 언급하면 센스만점 판매자가 될 수 있어요! 👍
이미지도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은 무조건 필수!
알림톡의 가장 큰 활용은 바로 버튼으로 고객의 행동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버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실제로 스마트 스토어 셀러들이 자주 이용하고 반응이 좋은 버튼은 따로 있어요!
(1) 채널 추가
(2) 스토어 바로가기
(3) 고객센터 바로가기
[채널추가 버튼]
채널 추가는 실시간으로 친구 수가 증가하는 것을 경험한 셀러분들이 가장 추천하는 버튼입니다.
그 이유는 실제로 알림톡 유입 이후, 브랜드의 카카오톡 채널 친구 수가 급증한 사례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로 프로모션을 돌리지 않아도, 알림톡을 보낼 때 이 버튼을 넣어서 보내면,
고객이 우리 스토어 채널을 쉽게 추가해주기 때문입니다. (클릭 한 번으로 끝나니깐요!)
그 다음에 친구톡(광고 메시지) 또는 스토어의 최신 소식을 항상 전달할 수 있는 전략적 마케팅 창구가 됩니다.
그 외에도 따로 [고객센터 안내] 버튼은 고객이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카톡에서 바로 쉽게 문의하거나 고객센터를 찾을 수 있어서 빠르고 편하게 응대할 수 있습니다.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은 스토어에 다양한 옵션, 신제품이 자주 업데이트 되는 경우 활용하기 좋은 버튼인데요. 카테고리가 많은 스토어는 이 버튼을 꼭 메시지에 활용하는것이 좋아요.
꿀팁 조합으로 [출고안내 알림톡] +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을 넣어서 보내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고객이 출고안내 알림톡에 있는 '배송조회'를 하러 자주 메시지를 열어 보는데요.
이 때, 다른 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씩 스토어 재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버튼이 바로
'스토어 바로가기' 버튼이기 때문입니다.
알림톡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만큼 그 효과는 브랜드 인지도, 고객 만족도로 이어질 수 밖에 없어요.
여러분의 스토어 상황과 색깔에 맞는 메시지와 이미지, 버튼을 이용해서
기존 구매 고객을 우리 스토어의 단골고객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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