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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에서 정육점으로 수억 매출 올린 정육점 대표의 인사이트 1탄

2024.02.21 15:12

근육돌이

조회수 3,136

댓글 27

저희 그룹사에 정육점 대표님의 인사이트 너무 좋아서 공유 드립니다!!!

근육돌이 만큼이나 너무 멋진 대표님의 인사이트 이고

주변에 오프라인 매장하시는 분들은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널리 퍼트려져셔 모두가 멋진 매장을 운영했으면 하는

마음에 공유드립니다~!


저는 콧대 높은 강남 정육점 매출 이렇게 올렸습니다. - 1탄


24.01.26금

안녕하세요.

존경하는 정창모 회원님들.

저는 잘생긴정육점, 부위부위정육점을

운영하고 있는 정용훈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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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 대치동에 작년 8월 오픈하고

한달만에 월매출 1억 4천을 달성할 수 있었던

노하우들을 모두 공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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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알려드릴 내용은

4년동안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쌓아온 성공 공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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팔짱끼고 '어디한번 뭐라 하는지 보자' 가 아니라,

이 공식을 우리 가게에 어떻게 적용해볼 수 있을까


어떻게 다 흡수해서 1등 정육점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하며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무언갈 새롭게 배울 의지가 없고,

현재에 충분히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분들이 이 글을 읽는건 시간낭비입니다.


그동안의 모든 관성을 버리고,

모든걸 흡수해서 성공하고 싶은 분들만 읽어주세요.


단, 정육인의 90% 이상은 이 글조차

끝까지 읽지 못할 겁니다.


한번 여러분의 집중력을 테스트해보세요.


1. 정육점에 막내로 들어가 1번이라도 일해봤던 분

2. 명절 순수익 6천만원까지 벌어보고 싶은 분

3. 어떤 자영업이든 절대 망하지 않는 공식이 궁금하신 분


위 세가지 중 하나라도 해당되시나요?


그렇다면 앞으로 제가 올릴 글들을 잘 읽고

매일 매일 그대로만 따라해보세요.


오늘은 손님이 원하는 욕구, 문제점을 파악해

매출을 올릴 수 있는 5가지 방법중

3가지를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제품보다 고객의 욕구를 먼저 파악해라.


여러분이 앞으로 정육점 장사를 계속 하든,

정육점을 접고 다른 사업을 하든,

이것만 알면 여러분은 망하고 싶어도 망할 수 없게 됩니다.


고객이 지갑을 열게 만드는 가장 본질적인 방법은

<고객의 욕구, 혹은 걱정>을 <제품 혹은 서비스>로

해결해주는 것입니다.

이걸 저희 정육점 장사에 적용하면 어떨까요?

.

.

.

밑으로 내리기 전 스스로 한번 생각해보세요.



배고픈걸 채워주는것?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는 것?


이런 대중적인 욕구도 당연히 충족시켜야 하지만,

동네에서 1등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으려면

<동네 특성에 맞는 욕구>까지 충족시켜야 합니다.

저희는 이 방법을 활용해서

인지도가 0이였던 자체 제작 상품 <꽃비단살>을

판매순위 7위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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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동네 특성에 맞춰 더 공감을 살 수 있는 욕구로 좁히기

잘생긴정육점과 부위부위정육점은

방배, 반포, 역삼, 대치, 광명에 지점들이 있는데

방문객 특성이 모두 조금씩 다릅니다.


강남/서초는 그냥 부자들 모인데니

다 비슷한거 아닌가?


싶을 수 있지만,

방배는 60대 어르신들이,

대치는 3-40대 아이엄마들이 가장 많습니다.


이건 여러분들이 방문하는 손님들의

얼굴만 제대로 봐도,

어떤 말을 하며 고기를 주문하는지만

새겨들어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건 정확한 데이터를 토대로 분석하는 것인데

이건 다음 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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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치동에 8월 처음 오픈했을 때,

저희는 방문하는 손님들이 공통적으로 하는말들을

모두 미친듯이 메모해뒀습니다.


"우리 아이 먹을거라서 기름기 적은걸로 주세요"

"우리 아이가 내일 시험이라 탈나면 안돼서"

"우리애 먹일건데 괜찮은거 있나요?"

"애들 간식으로 좋더라구요."



감이 오시나요?


대치동 정육점에 방문하는 손님들의

가장 큰 욕구는

<우리 아이>가 건강했으면, 성공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당연한 소리 한다구요?



너무 당연한 소리지만,

이 당연한 것조차 생각만하고

그걸 내가 충족시켜주기 위해 노력하는 분들은

많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 가게에 방문하는 손님들의

욕구와 걱정을 해결해주기 위해

나는 지금까지 어떤 노력을 했는가 한번 되돌아보세요.


3. 욕구/걱정에 맞춰 제품 이름 정하기


이제 손님들이 가장 많이 쓰는 단어,

가장 걱정하는 것들,

가장 원하는 욕구들이 어느정도 보인다면

그것들을 우리 제품과

어떻게 연결시킬수 있을까 고민할 차례입니다.


image.png




눈 뜨나 감으나, <우리아이>를 늘 걱정하는

고객분들을 생각하며

기름기가 적은, 얇고 부드러운 부위를 개발해

<우리아이 꽃비단살>이라는 메뉴를 만들었습니다.


제품을 새로 만들기엔 아이디어가 없다구요?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이미 팔고 계시는 부위 이름 앞에

한 단어만 추가하면 됩니다.


예1:

동네 특성: 3-40대 엄마 손님들이 많은 곳

손님들의 욕구/걱정: 우리 아이들이 잘 컸으면

제품명: 우리아이 안심스테이크


예2:

동네 특성: 60대 어르신들이 많은 곳

손님들의 욕구/걱정: 단백질 보충, 건강 챙기기

제품명: 고단백 꽃등심


욕구/걱정을 충족시킬 수 있는 특징을 가진 제품명 앞에

단어 하나씩만 추가하면

마법처럼 판매량이 증가합니다.

이제 단순히 다른 정육점들 다 하는


<국내산 삼겹살>

<한우 1++ 꽃등심>

이 아니라,

진짜 손님들의 본능을 자극할 수 있는

제품명으로 바꿔보세요.




앞으로 여러분은 어떤 장사나 사업을 하든

성공할 수 있는 공식을 알게 되셨습니다.

1. 고객 욕구/걱정 파악해보기

2. 동네 특성에 맞춰 더 공감을 살 수 있는 욕구로 좁히기

3. 우리 욕구에 맞춰 제품명 바꾸기


5가지 공식 중 나머지 2가지는

다음 글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도와드리겠습니다.

아이보스 쪽지로 사연 보내주세요~~~

사연을 보내주신 분들에겐

50만원에 판매하고 있는 비법서

<무조건 단골로 만드는 멘트 10선>

선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image.png



왜 이 모든걸 다 무료로 알려주냐구요?


저희는 나이/성별/경력에 상관없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직원들을 뽑을때 정육점에서 일하는게

부모님들의 반대를 꺾어야 되는 일이 아니라,

정육점에서 일하는게 자랑이 되는 사회를 만들고 싶습니다.


저희와 함께 세상을 바꾸고 싶은 분들만,

이 이야기에 심장이 뛰시는 분들만 사연을 보내주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육점 대표의 인사이트 담은 자료 받고 싶으신분은 쪾지 주세요~ 

제가 보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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