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중국마케팅] 한국 사장님들을 위한 샤오홍슈 체험단(2)

2024.04.18 14:00

주식회사차이커

조회수 239

댓글 0

안녕하세요! 중국 SNS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차이커(CH!KO)마케팅입니다

현재 한국 주요 관광지의 요식업, 피부과, 병의원, 패션, 숙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샤오홍슈 체험단을 운영하는 추세입니다. 중국 SNS 체험단 운영 프로세스에 대한 개요를 들으신다면 체험단을 보다 쉽게 이해하실수 있습니다 :)


-------------


Ⅲ. 샤오홍슈 체험단 진행과정

1. 목표설정

샤오홍슈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목표를 설정해야합니다. 목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브랜드 인지도 상승
  • 매출 증대
  • 신규고객유입
  • 제품/ 서비스 사용후기 수집

목표를 설정하면 마케팅 방향성을 명확히 잡고 진행하기 수월합니다.


2. 타깃 고객층 선정

목표를 설정했다면, 다음으로 타깃 고객층을 선정해야합니다. 샤오홍슈는 중국의 20~30대 여성이 주 사용층인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해당 연령대의 여성을 타깃으로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타깃 고객층을 선정하면 마케팅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체험단 모집

마케팅 콘텐츠에 대한 구성이 마쳤다면, 다음으로 체험단을 모집해야합니다. 체험단 모집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수 있습니다

  • 샤오홍슈 내에서 직접 모집
  • SNS를 통해 모집
  • 중국 마케팅 대행사 의뢰

체험단을 모집할 때는 타깃 고객층에 맞는 인원을 선정해야하며, 콘텐츠에 담길 제품/서비스에 대한 컨셉을 정확히 전달해야합니다.


4. 체험단 운영

체험단이 선정되면, 다음으로 체험단을 운영해야합니다. 체험단 운영에는 다음과 같은 활동이 포함될수있습니다. 

  • 제품/서비스 발송/매장 방문 스케줄링
  • 사용 후기 작성 독려
  • 리뷰 콘텐츠 검수

체험단 운영을 통해 체험단이 제품/서비스를 잘 사용하고, 긍정적인 후기를 작성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제시해야합니다. 해당 콘텐츠에는 매장 및 제품소개, 사용후기, 리뷰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중국인들이 흥미를 가지고, 공감할수 있는 내용으로 제작되어야하며, 샤오홍슈 플랫폼의 특성을 고려하여 제작해야합니다. 


5. 성과 분석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한 후에는 성과를 분석해야합니다. 성과분석을 통해 마케팅의 효과를 평가하고, 다음 마케팅에 반영할수 있습니다. 성과분석에는 다음과 같은 지표를 활용할수 있습니다. 

  • 체험단 콘텐츠의 반응
  • 브랜드 인지도 상승 여부
  • 매출 증대여부
  • 신규 고객 유입 여부
  • 제품/서비스 사용후기 수집



------------- 

중국인 고객들을 유입시키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 중 하나인

'샤오홍슈 체험단 마케팅' 에 대한 운영 프로세스를 소개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중국마케팅체험단기자단중국SNS샤오홍슈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주식회사차이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