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파워링크 효과보는 방법 몇가지만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요.

2024.04.03 11:11

우강마케팅22

조회수 351

댓글 0

반갑습니다. 마케터 강입니다.
파워링크 효과보시는 방법은 분명히 있습니다.
길지 않으니 한 번 읽어보시면 분명 도움은 됩니다.

보통 관리하기 힘들고 시간이 많이 걸린다는 이유로
pc와 모바일 그룹을 따로 나누지 않더라구요.

PC로 키워드를 검색하고 클릭했을 때의 입찰가와 Mo로 했을때의 입찰가는 다릅니다.

PC 광고노출이 1등에 진행되고 있다고 해서 Mo도 1등이 아니랍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의 검색량이 크고, 입찰가 차이가 큰 키워드는 따로 그룹을 나눠야 합니다.


또 업종에 직/간접 연관성, 앞에 지역이 붙는지에 따라 그룹을 "꼭" 분류 하시길 바랍니다.

기본은 메인/서브/확장 키워드 그룹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것이고, 

업종에 따라 지역키워드 / 주변키워드 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키워드별 경쟁도를 체크하시고  특성에 따라 그룹 분류도 중요한데요.


키워드별 특성을 잠깐 설명할게요.


​메인키워드는 내 상품과 직접 연관되고, 경쟁이 치열해 키워드 단가도 높은 키워드입니다.

그렇기에 따로 순위 관리를 해야 지출을 효율적으로 쓸수있죠

서브키워드는 우리 사업과 직접 연관되고, 경쟁이 적은 키워드라 보시면 됩니다.

이것들은 입찰가가 낮은것들이니 대량으로 추가해두면 좋겠죠?

확장키워드는 간접 연관되는 키워드로 확장할 수 있는 키워드고

주변키워드는 근처카페, 가까운맛집 등 주변에 있는 매장을 검색하는 고객을 타겟할 수 있어요.

지역키워드는 내 상품의 서비스 지역 + 키워드 이정도로 분류하면 됩니다.

 

​일단 이정도만 잡아두셔도 다른 매장에서는 잡지 못한 키워드들로 경쟁력이 많이 올라갑니다.

그 다음은 지속적으로 키워드별 노출순위와 지출되는 금액을 보면서 하나하나 최적화를 잡아주세요.

 

이후는 계절이나 시즌별로 추가되는 키워드가 있다면 그런 것들 추가했다가, 

다시 노출을 껐다가 하면서 기간 별로도 효율을 극대화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사진을 등록하고, 멘트는 어떻게하고 이런것들은 부가적으로 계속 신경써주시면 됩니다.


방법을 아는 것과 모르고 그냥 하는 것은 결과가 확실히 다릅니다.~

파워링크 꿀팁 드렸으니 이해하신 분들은 꼭 적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케터 강이였습니다.

​오늘 글도 상당히 유익했을거라 생각합니다.

파워링크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강마케팅22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