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광고 해결방법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

2024.02.02 18:17

우강마케팅2

조회수 578

댓글 1


네이버쇼핑광고를 처음 해보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최적화를 잡지 못합니다.

또한, 업체에 관리를 맡기더라도 제대로 해주는 곳을 찾기 어려우시기도 할겁니다.

직접 안하더라도 어떻게 해야하는지는 알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여 정리해봤습니다.


쇼핑광고, 문제점과 해결방법은?


* 대행문제

관리를 맡기고 싶다면, 다른 부수적인 것 외에

마케팅에만 집중적으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 업체를 만나시는 것이 좋습니다.


* 광고문제해결

효과없는 매체는 전부 제외처리하시길 바랍니다. 필요한 매체만 해도 충분합니다

그룹은 상품별로 분류하고, 소재는 같은 상품이라도 타겟하는 키워드를 각각 분류해서 세팅하세요

노출 상품명으로 키워드 잡을 수 있는 글자는 한정되어있어요 이걸 여러개 따로 만들어 최적화시키세요.


예를 들어, C타입으로 휴대폰과도 연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용량 선택이 가능한 USB가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렇다면 소재를 두 개로 나누어서, C타입 및 휴대폰 연결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강조하는 이미지와 키워드의 소재를 하나 세팅하고, 다른 하나는 64GB ~ 512GB의 다양한 용량 선택이 가능하다는 부분을 강조할 수 있게 세팅을 하는겁니다.

파라솔을 예를 들어보면 여름타겟키워드 (해수욕장, 계곡 등)와 홍보용키워드(영업, 판촉, 주문제작)으로 나누어서 소재를 구분시켜서 최적화 할 수가 있죠


*입찰가 최적화

각 매체에 노출되는 순위 실시간 파악하여,

원하는 순위에 상품이 노출되는지 보면서 입찰가를 맞추면 됩니다.

네 번째, 연관없는 키워드 제외처리 제품과 연관이 없는 키워드인데

노출이 될 것을 미리 파악해서 제외처리해도 되고, 데이터 뽑아보고 효과 안나오는 키워드는 제외하세요.


*쇼핑광고 외 상품페이지 자체문제

노출수와 클릭수는 잘나오는데 전환이 안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때, 상품의 상세페이지 / 상품의 판매단가 / 리뷰수 및 평점 / 기타 요인을 하나씩 찾고 수정해보세요!


쇼핑광고 또는 여러 다른 마케팅도 궁금한거 있으면 편하게 물어보세요.

쇼핑광고쇼핑광고문제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