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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트카 DB 1개당 5천원 뽑는 방법

2024.01.04 15:31

바이럴루프

조회수 1,042

댓글 3

안녕하세요 DB 마케팅을 전문으로 6년 이상 경험이 있으며

수강생 배출만 1000명이 넘는 바이럴 루프 대표 위사입니다.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렌트카 회사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이나 마케팅 담당자 분들이실 것입니다.

오늘 이 글을 읽는데 3분 정도만 투자하셔도 아래 3가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무의식을 이용하여 자동차 관련 욕구를 활성화시키는 방법

2. 렌트카 광고 콘텐츠에서 주목해야 할 중요한 점은 무엇인가?

3. 투자했던 3분이 장기 렌트 DB 30개, 300개로 반환된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DB를 추출한 경력만 5년이 넘었고 렌트카 광고 장기 렌트 DB를 5000원 내외로 추출하고 있습니다.






렌트카 광고 전략은 '타겟'의 재정 상황과

욕구를 잘 이해하고 그것을 공략해야 합니다.



1. 보증금 없이 이용할 수 있는 타깃 선정

2. 신용등급이 낮은 사람들에게 독특한 판매 포인트 제공

3. 차에 대한 꿈이 있는 사람들을 주 타깃으로 선정



대부분 렌트카를 검색하고 구매하는 고객들은 남성들입니다.

그렇다면 남성들이 왜 차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지, 왜 필요한지를 이해해야 합니다.


남자들이 차를 운전하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교통수단으로서의 편리함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 이유가 아닙니다.


대다수의 남자들이 가지고 있는 기본적인 욕구는 '돈, 명예, 승리'입니다.

저 역시 그렇고, 이 글을 읽고 계신 남성분들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자동차는 남성의 욕구를 활성화시키기도 하지만, 여성의 욕구도 자극합니다.

자원이 많은 남성과 만나고 싶은 것은 여성들의 무의식적 욕구 중 하나입니다.


남성들에게 자동차는 자유와 활동 범위를 확장시켜주며, 권력을 상승시켜주는 도구로 작용합니다.





예리한 분들은 이미 제가 어떤 말을 하려는지 이해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 그럼 차를 소유하면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나 인정을 받는 상황을 상상하게 해야겠다"


'차를 운전하면서 여성들로부터 연락이 자주 왔다는 사실을 넣어봐야겠다'



남자들의 욕구를 자극하고
뇌를 활성화하는
스토리는 어떻게 구성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해 계속 고민하며 카피라이팅을 작성하면 렌트카 광고와 장기 렌트 DB를 얻는 것은 시간 문제일 것입니다.






렌트카 광고 장기 렌트 DB는 한 개당 약 6000원으로 추출됩니다.

왜 사람들이 렌트카를 이용해서라도 차를 운전하려는지 아셨나요?





이득이 되기 때문에 
접수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런 무의식적인 요소 외에도 '이익'을 얻기 위해서 장기 렌트카 문의를 넣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보면, 제휴 마케팅 사이트에 방문하면 주유 바우처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USP로 '주유 바우처 제공'이라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SK 렌트카에서는 무료 주유 바우처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것은 운전자들에게 강력한 USP이므로 이 부분을 최대한 강조하여 DB를 추출했습니다.

그냥 저렴하다고 말 하는 것 보다는 미끼를 던져 조금이라도 더 사람들을 후킹 하는거죠.


단순히 주유권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어차피 렌트카 하기로 한 거 주유권까지 더 주는 곳을 선택하게 되는 겁니다. 왜냐하면 '이득'이 되기 때문입니다.



이미지 제작 예시 (실제 사용했던 광고 소재)


모든 기업은 분명한 장점(USP)을 보유하고 있을 것입니다.

가격에서의 우위나 사은품 제공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렌트카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아이엠카의 경우 '대한민국 최저가'라는 간결하고 명료한 슬로건으로 그들의 장점을 명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업체가 가진 분명한 장점이 있나요? 그렇다면 그 장점을 강조하는 문구를 만들어서 홍보하셔야 합니다.





두 가지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 남자들은 왜 차를 운전하려는가?
- 기본적인 심리는 무엇인가?



자동차는 활동 영역을 확장시키고 권력을 높이는 도구입니다. 또한 여성의 호감을 이끌어낸다.


주변 사람들로부터 어떤 칭찬을 받을지, 차를 가지게 되면 여성들로부터 많은 연락을 받았다는 등의 스토리텔링을 통해 남성의 뇌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익이 있으면 신청한다.

사람들은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정보라고 생각하면 자연스럽게 더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자동차에 관심이 있거나 있는 사람에게 이익이 되는 정보는 무엇일까?

물론, 자동차 평생 무료 AS 서비스나 주유권 증정 이벤트,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 글만 읽으면 이해가 쉽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회사 블로그에 적은 글을 참고하시면 더 쉽고 빠르게 이해가 되실겁니다.


[팔리는 카피라이팅]에 대해 궁금하다면 이 글을 참고하세요.

https://blog.naver.com/viralloop_korea/223017413675


혜택이 있다면 그 혜택을 최대한 강조하고,

그렇지 않다면 뇌를 활성화하는 카피라이팅과 콘텐츠를 생성해야 합니다.


시도해 봤음에도 불구하고 DB가 생성되지 않는다면 쪽지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퍼포먼스 마케팅을 할 줄 모른다 하시면 메타(META) 퍼포먼스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무료 전자책을 보내드리고 원한다면 컨설팅이나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하지만 컨설팅은 월 3명에게만 진행되는 프리미엄 상품이기에 미리 말씀해주시지 않으면 도와드릴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ㅠㅠ


긴 글 읽으시느라 고생 많으셨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함께 읽으면 제곱으로 도움되는 칼럼>


-> 대기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 DB 15000원에 뽑는 노하우 공개


-> 경력 6년 CPA케터의 건기식 DB 뽑는 비결 모두 공개


-> 페이스북 픽셀, 광고비 손해보기 싫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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