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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 광고비 손해보기 싫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세요

2024.01.04 14:11

바이럴루프

조회수 855

댓글 0

안녕하세요, 바이럴루프의 최성준 대표입니다.

저희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통해 CPA대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대부분 페이스북 픽셀에 관심이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페이스북 픽셀은 '페이스북 광고의 꽃'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 이 3분 길이의 글을 통해 두 가지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1. 픽셀이 중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2.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하면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가?




픽셀의 필요성?


픽셀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픽셀이 왜 '페이스북 광고의 꽃'이라고 불리는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측정'입니다.

고객의 성격, 필요한 메시지, 주요 행동 등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러한 측정을 도와주는 도구가 바로 '픽셀'입니다.

단순히 말하면, 고객의 동작을 추적하는 장치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광고를 하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사람들로부터 어떤 반응을 얻기 위해서입니다.



홈페이지에 트래픽을 유도하거나, 홈페이지에 방문한 고객에게 무언가를 판매하거나, 오랫동안 비디오를 시청하게 만드는 등  픽셀은 사용자들의 활동 패턴 데이터를 수집합니다. 그리고 광고 목표에 가장 적합한 사용자, 즉 타겟을 선별해주는 놀라운 기술입니다.





픽셀 = 발자국


픽셀을 사용하면 전환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픽셀이 없다면 퍼포먼스 매출 광고를 최대한 활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픽셀을 도입하면 '매출'이나 '상담 요청' 등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픽셀은 상상을 초월한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케팅에 관심이 있다면 리타겟팅의 중요성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리타겟팅 광고:

웹사이트를 한 번 이상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시 광고를 노출하는 것.


픽셀은 카페24로 만든 자체 쇼핑몰, 티스토리 블로그, 워드프레스 등 코드 설정이 가능한 웹사이트에 모두 적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에도 적용 가능합니다. 상품을 판매할 때, 본인의 상품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픽셀은 이를 더욱 강화해준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예시를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어제 '운동화'를 구매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단순히 필요해서 산 것이지만, 저도 누군가의 픽셀 데이터가 되었을 것입니다.


이렇게 됐을 것입니다.


  1. 페이스북에서 운동화 광고를 보고 클릭했습니다.

  2. 마음에 들어서 운동화를 구입했습니다.

  3. '구매', '매출'이라는 행동이 '전환'되었습니다.

  4. 업체는 운동화를 구입한 고객의 픽셀을 수집했습니다.

  5. 새로운 청바지를 만들어 광고합니다.

  6. 쌓인 픽셀을 활용하여 광고합니다.

  7. 구매 전환율이 높아져 광고 효과가 좋습니다.

  8. 이익을 얻습니다.




운동화를 예로 들었지만, 다른 예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전자제품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정보를 모아 스마트폰을 팔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정보를 모아 다이어트 식품이나 프로그램을 팔 수 있습니다.

금융 상품에 관심 있는 고객들의 정보를 모아 주택, 증권, 대출 등을 팔 수 있습니다.

방법은 무한합니다. 픽셀을 어떻게 수집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픽셀로 수집한 고객들을 최대 180일 동안 다시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저 방문만 유도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특정 행동을 취한 고객들을 리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고객이 나의 제품을 구독하길 원하면 구독을 설정하면 되고

입력 폼에 데이터를 등록하게 하고 싶다면 등록 완료를 설정하면 됩니다.






픽셀이 있다면 어떤 이점이 있을까요? 


1. 광고 성과를 2배 이상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2. 리타겟팅이 가능합니다.

3. 더욱 상세한 광고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웹사이트에서 행하는 행동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웹사이트 방문자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트래픽 광고'를 진행하다 효율이 부족하여 매출 광고로 전환하게 되면 효율이 크게 증가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트래픽 광고를 진행하다가 효율이 만족스럽지 않아 매출로 전환하니 데이터베이스 DB접수가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픽셀은 쌓일수록 효율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 같은 형태의 광고를 제작하면 효율이 더욱 향상될 것입니다.



픽셀이 없다면 불리한 점은?


1. 단순한 트래픽 광고만 가능하다.

2. 전환 데이터가 없으므로 광고 분석이 어렵다.

3. 광고 성과를 대폭 향상시키기 어렵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운영하는 사람들 중에서 픽셀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지 않습니다.

키워드를 검색해 봐도 픽셀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적습니다.

픽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고,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검색량: 2,340 / 페이스북 픽셀 검색량: 370






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분석'입니다.



퍼포먼스 마케팅(디지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분석이며, 지속적인 테스트와 수정이 중요합니다.


픽셀을 활용해 데이터를 이용하면 최적의 성과를 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그저 픽셀을 수집한다고 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광고를 진행하면서 얻는 실패와 그를 통해 얻는 경험치가 축적되어야 합니다.


그렇게 모은 데이터와 광고 전략이 결합되면 큰 수익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픽셀을 활용해보기 전에 퍼포먼스 마케팅을 한번도 해보시지 않았다면 쪽지를 보내주세요.

직접 작성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자책을 무료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내용은 무료이지만 여러분들의 주머니를 두둑하게 채워 줄 양질의 내용인걸 자부합니다.


여러분들의 경험과 시야를 넓혀보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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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픽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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