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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편 정복하기!

2023.09.05 17:47

길라잡이3

조회수 1,954

댓글 3

네이버 검색광고 파워링크 제 1편

    캠페인과 광고그룹 정복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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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캠페인에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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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캠페인 이름!

      여러분이 관리하기 편한 이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업체명 또는 분류 키워드 등으로 많이 세팅하는 편입니다.


           

          2) 하루예산

            하루 소진 최대 금액을 내가 입력한 금액으로 최대 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처음에는 제한 없음으로 세팅하면 좋습니다, (자정이 되면 초기화 됩니다.)

                 

                예산 균등 배분 방식도 보이는데 이것을 체크하시면 예산에 맞게

                  특정 시간대에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정확한 노출 시간대 파악이 어려워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3) 고급옵션

                        기간은 광고 프로모션 등이 있을 때 설정하지만

                          없으면 그대로 계속 노출 상태로 놔두시면 됩니다.

                             

                             

                            4) 추적가능

                              자동추적 URL 파라미터를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네이버 측에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가능해 지며

                                성과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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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광고그룹


                                    1) 광고그룹 이름

                                    이것도 여러분이 원하는 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2) URL

                                      광고를 집행할 사이트의 URL을 넣는 곳입니다.

                                      메인 URL은 변경이 불가능하고 광고그룹을 새로 다시 만들어야 가능합니다.



                                        3) 기본 입찰가

                                          CPC 클릭당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키워드 별로 입찰가를 설정 하면 ex) 해당 키워드는 그 고유의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설정 X면 기본 입찰가로 적용됩니다. 최소 70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세팅 가능합니다.

                                                 

                                                4) 자동입찰 설정(beta)

                                                  네이버 AI가 자동으로 하루 예산을 고려해 입찰가를 설정해 주는 시스템이지만

                                                    아직 완벽하지 않을 수 있어서 사용시 주의해야 합니다..

                                                       


                                                      5) 하루예산

                                                        캠페인과 동일하지만 캠페인에서 정한 예산이 더 우선 순위입니다.


                                                           

                                                          6) 고급옵션

                                                            매체 설정 부분은 광고하게 되면 네이버 이외에도 제휴 매체들에 같이 노출하면

                                                              노출만 많아지고 클릭수는 떨어져서 품질지수도 떨어지게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네이버만 놔두고 다른 매체는 클릭을 해제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cf) 파워링크 노출 순위에는 입찰가와 품질지수도 반영됩니다.

                                                                     


                                                                    7) 컨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블로그와 카페 등 이런 것들이 비즈채널에 적용되는 적용 입찰가 입니다.

                                                                        (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8) PC/모바일 입찰 가중치

                                                                            PC나 모바일 각 입찰가 100%로 되어 있습니다.

                                                                              이거로 세팅할 필요는 없으며 PC/모바일 나눠서 그룹별로 진행해도 됩니다.

                                                                                 


                                                                                9) 키워드 확장 (beta)

                                                                                  등록한 키워드 이외 관련된 모든 키워드가 자연스럽게 노출이 됩니다.

                                                                                    세부 키워드도 같이 노출되어 원치 않는 키워드로도 광고 노출될 가능성이 있어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10) 소재 노출 방식

                                                                                        성과기반 노출과 동일 비중 노출이 있습니다.

                                                                                          성과기반 노출은 데이터를 충분하게 모았다면 이것으로 설정해 주는 것이 좋으며

                                                                                            처음 히스토리가 없는 경우에는 동일 비중 노출로 설정해서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나중에는 성과가 우수한 소재 위주로 차등 노출 시키는 성과기반 노출을 많이 설정합니다.

                                                                                               

                                                                                               

                                                                                              이렇게 캠페인에서 광고그룹까지 살펴봤습니다.

                                                                                              다음 시간에 파워링크 마지막 이야기를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네이버SA광고그룹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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