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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광고 월 500만원으로 월 매출 1500만원 만들기

2023.07.17 18:56

팀ROAS

조회수 2,211

댓글 2


안녕하세요.
밤늦게까지 광고 계정만 보고 있다 보니, 피로하고 스트레스가 쌓이는 느낌을 받아서
주말에 서해바다 놀러 갔다 왔습니다.

바다 구경 마치고 조개 한 접시 먹으러 가볼까~하고 횟집을 둘러보는데
횟집 앞에서 호객행위 하시는 아주머님이 화려한 언변과 혜택으로 저를 잡으셨어요.
"삼촌 새우 반 마리 얹어서 드릴게" "우리 집만 칼국수 공짜야 잘해줄게 들어와" "회 여기가 제일 맛있어 다른 곳은 다 초장 맛이야"

마음이 움직.. 일랑말랑.. 고민하다하다 밖에서 봤을 때 가게 상태가 깔끔해 보이고
조개 많이 주신다는 곳으로 들어갔어요. 그리고 15만원 치 조개구이를 결제하고 나왔습니다.

아... 여기서 느꼈죠 이분 나랑 같은 업무를 하시는구나...
배너광고가 다를게 없다고 생각했어요!

조개구이 집을 빗대어서 설명하자면,
노출 = 가게 간판, 가게 외관, 호객 아주머니 목소리, 아주머니 어휘력, 아주머니가 말씀하시는 혜택 등
유입 = 가게 방문
접속ing = 가게 내부 인테리어, 위생 상태, 가격 형성, 바다를 볼 수 있는 창가자리
전환 = 메뉴 시킴, 맛나게 먹고 결제하고 나감
추가 전환 = 친구한테 소개해서 친구가 옴, 다음번에 가족들이랑 또 옴, 인터넷에 홍보해서 친구가 옴
이런 과정을 거쳐서 카드 결제를 하고 매출이 오르잖아요?

 

저는 처음에 검색 광고로 마케팅을 접했어요.
검색 소비자들은 이미 소비할 심리를 가지고 사이트에 방문하기에 전환율이 높죠.
조회수가 높은 검색어의 경쟁도가 높아 광고비도 비싸긴 하지만요.
이미 설득이 되어있는 상태로 들어오기에 참 판매하기가 쉬었습니다.
상대적으로 배너광고는 판매가 쉽지가 않죠.

검색광고처럼 설득력 있는 유입을 만들어 보는 과정이에요.
gfa광고를 진행할 때 일주일 예산 100만원에서 150만원 정도 설정하셔서 반응을 집계 해보는거에요.
설득이 되는가 안되는가....

내 광고를 노출시켜야 하니까
내 제품이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가 대해서 배너를 제작해서 설득해야 해요
배너를 구성하고 있는게 
콘텐츠+텍스트 이렇게 잖아요.
처음에 문구를 정말 많이 고민해 보셔야 해요. 고객은 광고 문구를 읽어보게 되니까요
첫 번째 설득은 문구에서 가장 크다고 생각해요.


광고 문구를 키워드별로 아이디어를 정리해서 만드는 거에요.
위 이미지처럼 정리하는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마케터인 저는 제 아이디어만 맞고 생각하지 안 하고, 신입사원 의견도 모두 들어 봅니다.
1)

2)

광고 문구를 만들었으면 뒷 받침 해줄 이미지를 선택하여 광고 소재를 10개에서 15개 정도를 만듭니다.
위 이미지처럼 광고 소재가 나오게 됩니다.

물론 이미지를 먼저 설정하고 이에 맞게 광고 문구를  만드는 경우도 있긴 합니다.

그리고 이제 일주일간 예산 
100-150 만원 내에서 광고를 노출 시킵니다.


위 이미지는 gfa 보고서 데이터를 다운 받아서 정리한 내용입니다. 
1), 2) 소재의 설득력에 대한 지표가 나오는 것이죠.

광고 별로 이제 검토해야 봐야 할 것 들이
① 고객들에게 내 광고를 몇 번 노출시켜서 몇 번 클릭했는가?
② 클릭하면 광고비가 소진되는데 클릭하면 금액이 얼마나 소진되는가?
③ 고객들이 내 쇼핑몰에 들어와서 구매를 몇 번 했는가?
④ 고객들이 내 쇼핑몰에 들어와서 장바구니에 몇 번 담았는가?

⑤ 고객들이 내 쇼핑몰에서 구매 1회 당 결제금액은 어느 정도 되는가?
.
.
.
여러 가지 고려 사항들이 많죠. 이렇게 내 배너 소재가 설득력이 있는가 없는가
반응을 집계해서 보여 주잖아요? 이걸 보면서 판단하는 거죠.

우리가 광고비 예산이 넉넉하면 여러 소재를 등록해서 광고를 진행하고 원하는 결과를 찾으면 되지만
이 과정에서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비가 많이 지출될 겁니다.
아무리 자금이 넉넉하신 쇼핑몰 사장님들이라고 해도, 매출로 이어지지 않는 지출은 끔직하잖아요.
또 적은 광고비로 큰 성과를 내기를 원하시고요. 
한 달에 총 20~30개 정도 되는 소재를 제작하시고,

예산을 한 주간 150만원 정도 유료 광고를 집행하면서....
천천히.. 유입하시면서 관리해보세요. 이렇게 되면 월 예산은 한 500만원 내외일거에요.
그러다 보면 한 달 후에

1) 어떤 문구에서 설득 반응이 좋은지 
2) 어떤 지면, 성별, 연령, 시간대의 설득 반응이 좋은지
3) 어떤 이미지에서 클릭률이 좋은지
등등..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초반에 많은 유입보다는 천천히 반응을 지켜보는게 중요합니다.
한 달간 집계된 결과를 통해서 계속해서 수정하고 개선해 나가는 거죠.
그러면서 점진적으로 유입을 늘려나가시면 됩니다.!
이 과정에 설득력 있는 유입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와 비교했을 때 배너광고는 설득이 많이 되지 않은 상태에서
상세페이지로 랜딩이 되기 때문에 이탈률이 높습니다.
(광고 노출>유입>이탈>유입>구매or장바구니or이탈)
한 달간 배너광고를 진행하면서 얻게 된 결과를 참고해서
랜딩 되는 페이지 즉 리뷰, 가격 옵션, 상세페이지를 계속해서 수정하고 관리해야합니다.

상세페이지 수정?
쉽지 않다는 것 압니다.
상세페이지를 수정하는 작업이 제품을 수정 개발하는 것보다는 쉬운 작업 일 거라고 감히 생각해 봅니다.
원하는 결과를 위해! 소재제작>소액 광고운영>집계결과 검토>개선 시작

아래 이미지는 위에서 말한 방식으로 만들어낸 결과입니다.  30일간 설득력 유입을 만드는 과정.


아이보스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얻은 만큼
저도  공유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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