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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동물 상세페이지! 아직도 준비 안하셨다면?

2023.06.19 16:00

세일즈캐스트

조회수 682

댓글 3


안녕하세요. 세일즈캐스트 입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은 오픈 마켓 채널을 통하는 것입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인데요.

강아지와 고양이를 키우는 소비자들 또한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온라인 마켓에서

구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처럼 강아지, 고양이 관련 제품을 판매하실 예정이시라면

오늘 알려드릴 반려동물상세페이지 제작 시 고려해야 되는

내용에 대해서 미리 숙지하고 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홈페이지, 제품 설명 이미지를 구성해야 구매 전환

기대할 수 있고 제품의 강점을 잘 드러낼 수 있을까요?

고객의 니즈에 맞춘, 제품에 초점을 맞춘 잘 만든

반려동물상세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페르소나 설정


판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타겟 설정을 가장 먼저 고려하셔야 합니다.

특히 반려동물상세페이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제품의 기능일 텐데요.

보통 강아지, 고양이와 관련된 제품의 경우,

특정 고민과 습관이 있는 고객을 메인 타겟으로 설정한 후 제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반려동물상세페이지에서 제품의 안정성과 효과를 강조하여

표현하는 것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매끄러운 흐름과

자연스럽게 제품의 강점을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판매 채널의 특성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판매 채널에 따라 구매하려는 고객 성향이 달라질 수 있는데요.

제품의 비주얼이 강조된 사진을 보고 구매하는 고객들이 있는가 하는 반면,

다른 채널에서는 할인이나 빠른 배송이 강조된 내용으로

구매로 이어지는 고객이 많기도 하니 이 점을 유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양한 이미지 촬영


반려동물상세페이지에서는 강아지나 고양이를 모델로

다양한 구도로 촬영을 하시는 것이 필수입니다.

촬영 전 레퍼런스 이미지를 활용하여 상황연출,

컨셉연출에 도움을 얻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반려동물상세페이지의 경우 타겟이 고양이, 강아지로

설정되어 있는 만큼 제품과 동물이 눈에 띌 수 있는 배경과 소품이 필요합니다.

나아가 이를 광고 소재로도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활용되는 가장 기본적인 요소이기 때문에 최대한 다양한 각도와

배치로 촬영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품 정보 기재

반려동물상세페이지의 필수적인 부분인 제품의 기본 정보는 필히 기재하셔야 합니다.

아무리 제품의 장점을 잘 소구하더라도 정리되어 있지 않다면

고객이 구매로 이어지기까지 걸리는 데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설령 구매를 하더라도 교환이나 환불 등 부정적인 고객 경험을 하게 될 수 있죠.

따라서 제품명, 제품의 크기, 제품 성분 및 원료, 원제조사 등

고객이 구매 옵션을 선택할 때 혼동을 겪지 않도록 이미지 자료 등을

활용하여 깔끔하게 정리해 주세요.

TIP 고객 문의를 줄이는 가장 쉬운 방법

▸ 고객 응대, CS(Customer Satisfaction) 업무는 적잖은 시간과 비용이

요구되는 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부분도 홈페이지제작으로 해결이 가능할 수 있는데요.

상세페이지 내에 구매 시 주의사항, 택배사 정보, 배송일정, 고객센터 연결 경로,

상담 가능 시간, 기타 안내 등 다양한 내용을 적어두면

고객의 문의를 반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제품에 대한 신뢰도 부여


소비자들의 구매로 이어지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가 바로 신뢰도 높은 제품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반려동물상세페이지 중 사료나 간식의 경우 이러한 조건을

더욱 꼼꼼하게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인증서나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수여된 상장과 같은 자료를 첨부하여

고객들의 불안감을 해소시켜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이 아니더라도 신뢰도를 높여주는 워딩을

활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위 이미지처럼

'100% 국내산, 100% 국내 생산', '유해 의심 성분은 OUT'과 같은 워딩을 강조하여

표현하는 것만으로도 고객 신뢰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반려동물상세페이지 제작 시 꼭 알아둬야 할

필수 구성 요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내용들 유의하셔서 고객에게 설득력 있는 상세페이지를 만들어보세요! :)




*해당 게시물의 모든 이미지는 세일즈캐스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무단 도용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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