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확장검색의 효과... 사실일까요?

2011.05.18 22:12

신용성

조회수 2,973

댓글 7



오버추어에서 발송해주고 있는 뉴스레터의 내용을 읽다가 의문점이 생겨서 보스님들과 의견을 나눠보고자 합니다.

첨부한 그림을 보면 확장검색을 사용하는 경우 클릭단가가 35% 정도 하락되고 구매단가가 6% 정도 하락된다는 통계가 나왔다고 합니다.

만약 이 말이 어느 광고주에게나 통용되는 사실이라고 하면 광고주는 무조건 확장검색을 사용하면 클릭수량도 많아지고 구매단가도 저렴해지니 이득을 봐야 할 것 같은데요.

실제 보스님들은 어떠하시던가요?

그림에서 보여지는 통계가 과연 '거짓'일까요? 아님 '통계의 허상'일까요?

설마 거짓을 말하고 있다고는 믿기 어려우므로 개인적으로는 통계의 허상이지 않을까 추측이 되는데요.

만약 구매단가를 측정할 수 있는 광고주만을 대상으로 했다면, 구매단가를 세팅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광고 관리를 어느 정도 하는 광고주가 주요 대상이 되었을테고, 또 고액 광고주들은 광고 관리를 철저하게 하므로 제외단어 설정 등을 활용하여 확장검색을 치밀하게 사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기대가 되는데, 이들 고액 광고주는 오버추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므로 .. 전체를 대상으로 했을 때에는 저런 수치가 나올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여튼 개별 광고주분들은 이 통계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확장자는jpg
51c4f8e2_basic.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